집집마다 대형 테라스 … ‘궁전 전원주택’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지면보기

07면

현대건설이 경기도 용인시 보정동에 공급하는 죽전힐스테이트 테라스하우스(사진)는 가구별로 대형 테라스가 있어 주목받고 있다. 기존 공동주택에 단독주택의 정원에 해당하는 테라스를 도입해 아파트의 답답함을 극복한 것이다.

이 단지는 공급면적 기준으로 232~ 237㎡형 37가구다. 후분양 단지여서 계약 후 바로 입주할 수 있다.

 죽전 힐스테이트 테라스하우스는 세계적인 입면 디자인 업체인 홍콩 LWK가 설계를 맡았다. 그리스 신전에서 볼 수 있는 포디움 형식의 디자인으로 클래식한 유럽의 궁전을 보는 듯한 특화된 입면과 고풍스러운 외관이 눈길을 끈다.

 특히 대형 고급주택에서만 볼 수 있는 5베이 구조를 적용해 개방감과 채광성을 좋게 했다. 대형 테라스(123㎡ 규모)는 파티·일광욕·골프 퍼팅 등 집 안에서도 다양한 여가를 즐길 수 있는 특화된 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다.

 인근에 용인~서울 간 고속도로가 개통돼 강남까지 쉽게 갈 수 있고, 경부고속도로·영동고속도로 등도 가깝다. 지난해 말 분당~수서 간 고속화도로가 죽전까지 연결되면서 서울까지 더욱 가기 편리해졌다.

 단지 인근에 분당선 죽전역·보정역이 위치해 있어 대중교통 이용도 편리하다. 2011년 완공 예정인 분당선 연장선 왕십리~선릉 구간이 개통되면 서울 도심으로의 진입이 더욱 수월해질 것으로 보인다.

 주변에 보정고 등 각급 학교가 있어 교육환경도 괜찮다. 죽전역 신세계백화점, 이마트, 죽전로데오거리 등 쇼핑시설과 분당서울대병원·차병원 등도 가까워 생활이 편리하다. 한성CC·88CC·남부CC 등 골프장들과 에버랜드·민속촌 등도 가깝다. 분양문의 031-889-5757.

안장원 기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