쉽게 예뻐지려다 큰 코 다친다?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시술이 간단하고 자연스럽게 예뻐질 수 있다는 장점 때문에 필러 시술을 받는 여성들이 늘고 있다. 하지만 충분한 상담 없이 무분별하게 시술을 받는 경우가 많아 부작용 피해 사례도 속출하고 있다. 다행스러운 점은 필러시술이 불만족스러울 경우 이를 제거할 수 있다는 것이다.

쁘띠노블 성형외과 고익수 원장은 “필러 성형은 시술방법이 간단하고 시술 후, 회복기간이 필요 없이 바로 효과를 볼 수 있다는 점 때문에 많은 이들이 손쉽게 선택한다”고 말하고 “하지만 필러의 특성과 주사 방법 등을 제대로 숙지하지 않은 채 무분별하게 시술하면, 수술 후 2~3년이 지나 주사한 부위가 딱딱하게 변하거나 한 쪽으로 쏠리는 등의 부작용이 생길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고원장은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기 위해서는 필러의 다양한 종류에 대해 해박한 지식을 갖추고 있는지, 시술경험이 풍부한지 등을 철저히 따져봐야 한다”고 조언했다.


- 불만족스러운 필러 성형 흉터 없이 제거하는 것이 가장 중요

필러는 쁘띠성형에 가장 많이 이용되는 물질이다. 주사를 이용해 낮은 코 교정, 눈 밑 애교살 삽입, 볼록한 이마 만들기 등, 얼굴 어느 부위라도 원하는 곳에 필러 주입이 가능하다. 마취가 필요 없고 시술시간도 짧아 자연스럽게 즉각적으로 예뻐지기 원하는 직장여성과 매스와 마취, 출혈 등이 무서운 여성들에게 널리 이용되는 시술이다.

하지만 주입한 필러의 양이 적절하지 못하거나 또는 주입 부위를 제대로 찾지 못했을 때에는 부자연스러운 결과가 나와 후회하는 여성들도 늘고 있다. 이처럼 필러 시술에 불만족할 경우, 주입된 필러를 제거하는 것이 최선의 방법이다. 필러 제거의 방법으로는 필러를 녹이는 제품을 주사하는 방법과 절개 또는 주사를 이용해 필러 물질을 깨끗이 제거하는 방법이 있다. 두 가지 방법 모두 간단한 시술에 속하지만, 본인이 시술 받은 필러의 종류에 따라 제거하는 방법이 달라진다.

하이알유로닉산(Hyaluronic Acid) 필러와 같이 1년 정도 유지되다가 점차 사라지는 필러를 주입 받은 경우라면, 필러 물질이 자연스럽게 흡수될 때까지 기다리거나 또는 녹이는 주사를 이용해 이를 제거할 수 있어 비교적 간단한 방법에 속한다.

하지만 영구적으로 남는 주사제로 시술 받은 경우는 주사침을 이용해 물질을 빼내는 방법을 이용해야 한다. 약간 굵은 주사침을 이용해 음압을 걸어 필러 물질을 최대한 제거한 후, 주사침을 찌른 곳을 통해 필러를 짜낸다. 그 후, 피부 속에 남아 있는 소량의 필러는 흡입기를 이용해 빨아낸다. 이때 중요한 점은 필러 제거 부위에 흉터를 남기지 않는 것이다. 자칫 필러 제거 시술을 받으려다 더 큰 상처가 남게 되면 시술 받는 환자에게 더 큰 좌절감을 안겨줄 수 있기 때문이다.

쁘띠노블 성형외과 고익수 원장은 "필러는 우리 얼굴 중, 어느 부위에나 주입할 수 있지만 각 부위에 맞는 최적의 필러가 있다"고 설명하고 “아무리 간단한 시술이라 할지라도 시술 경험이 많은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해야 하며, 필러 제거 시술을 받는 것 역시 얼굴에 흉터를 남기지 않기 위해서는 필러 제거 수술 경험이 풍부한 전문의를 찾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라고 조언했다.

<이 기사는 본지 편집 방향과 다르며,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