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수정예 명품 수학특성화 기숙학원! 광주정일기숙학원!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광주정일 기숙학원은 매년 명문대 합격생들과 특히, 수리영역 급상승자와 1등급 학생들을 수없이 배출해낸다. 광주정일 기숙학원의 노하우는 단순하지만 다른 학원에서는 불가능해 보이는 몇몇 특성이 있다.

우선, 업계 최소규모의 정원이다. 보습학원에 고시원을 운영하는 불법 업체가 아닌 정식 인가 기숙학원 중에서는 120명의 정원은 실로 놀라울 수 밖에 없다. 한반당 정원도 20명으로 엄격히 제한하고 있다. 참고로 일반적인 기숙학원의 반별정원은 25~35명에 달하며 총정원도 800명 가까이 되는 학원들이 있다고 봤을 때 놀라운 수가 아닐 수 없다.

이는 광주정일학원의 최대 장점인 분석을 토대로한 맞춤식 교육에서 그 진가를 발휘한다. 공교육의 최대 맹점은 학생들에게 수업을 제공하나, 그 이해도의 측정이 미흡하고, 측정된 이해도에 문제가 있을때, 즉 성적이 낮거나 향상이 더딜때, 그 대처가 학생들에게 전적으로 맞겨 진다는 것이다.

광주정일학원의 원성철 원장은 “공교육에서 한번 실패한 학생들에게 똑같은 방법으로 실패를 만회 하라는 것은 의미가 없다.”라고 주장한다. 광주정일학원은 매일, 매주 테스트를 실시하여 학생들을 분석하고, 일정 수준의 이해도가 확립되지 못할 땐, 그 이유를 분석하여 보완하는 45일 SRP시스템으로 학생들을 관리한다.

이 테스트의 모든 문제는 학생들의 이해도와 수능적 사고력의 정도를 파악할 수 있는 각주를 달아 전산화하여 관리한다. 이를 통해 모든 학생들 개개인의 이해도가 측정 가능하고 문제점이 야기 되었을 땐 이를 적극적으로 학원이 개입하여 보정해 준다.

특히나 이 시스템은 수리영역에서 두드러지게 정확도가 높다. 수학의 특성상 진도가 나가고 있는 한단원에만 열중한다고 해서 그 단원이 완성될 수 없다. 수학은 기초를 기반으로 그 위에 탑을 올리는 형태로 진행되어야 한다. 즉, 수능 반영 범위의 수업 뿐만아니라 각 단원들과 연계되어 있는 기존의 기초 단원들도 완성 시켜줘야 한다.

광주정일학원은 이러한 부분에 입각하여, 약점을 분석하고 그 약점을 보완하는 과정에서 기초 부분을 소규모 그룹 과외형태의 클리닉을 실시한다. 즉 단원간의 연결고리를 학생들에게 인지 시켜 반영범위내의 단원들의 완성도를 높인다.

이러한 프로그램으로 광주정일학원은 매년 수많은 수리영역 급상승자와 1등급을 배출해낸다. 광주정일학원 원성철 원장은 “광주정일학원이 수학이 강한 기숙학원으로 추천받고, 좋은 기숙학원으로 소문이 나는 이유는 여기서 온다.”라고 강조했다. 자세한 문의는 전화(031-719-9944)또는 홈페이지(www.ejungil.com)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 정규반
► 3차 2011년 2월 27일(일) 오후 3시
► 모집인원 : 반별 20명 / 총정원 120명

■ 자료출처 : 광주정일학원
■ 문의전화 : 031-719-9944
■ 홈페이지 : www.ejungil.com

<이 기사는 본지 편집 방향과 다르며,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