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석주미술상에 윤난지 교수 外

중앙일보

입력

*** 석주미술상에 윤난지 교수

제11회 석주(石州) 미술상 수상자로 윤난지(46.사진) 이화여대 교수(미술사) 가 선정됐다. 윤교수는 미술평론가로 활동해왔으며 주요 저서로 '김환기:자연을 노래한 조형시인', '권진규', '한국 추상미술 40년', 역서로 '현대조각의 흐름', '모더니즘 이후 미술의 화두' 등을 냈다. 96년부터 3년간 한국미술평론가협회 부회장을 역임했다.

석주미술상은 지난 89년 원로조각가 윤영자씨가 내놓은 기금으로 만든 상으로, 기량이 뛰어난 여성 미술인에게 매년 시상하고 기념전을 열어주고 있다. 평론 분야에 상이 주어진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 명창과 라틴재즈의 만남

경기명창 이호연씨가 25일 오후 7시30분 세종문화회관 대강당에서 아카펠라.라틴 재즈와의 크로스오버 무대를 갖는다. 이준호 지휘의 서울국악관현악단, 전자 바이올리니스트 유진박, 인공위성, 해금 주자 강은일 등과 함께 새로운 감각으로 재해석한 경기민요를 선보인다.

이준호 작곡의 창작민요 '옥피리'의 초연무대이기도 한 이번 공연실황은 삼성인터넷방송국(www.doobob.com) 으로 생중계된다. 1588-7890.

*** 린나이콘서트밴드 연주회

린나이콘서트밴드(지휘 김정수)가 19일 오후 7시30분 세종문화회관 대강당에서 정기연주회를 갖는다. 소프라노 박현주.테너 김동백.가수 박미경이 출연하며 루이기니 '이집트풍의 발레', 마이클 케이먼 '로빈훗 모음곡', 스테판 포스터 메들리 등을 들려준다. 032-578-7000.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