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 아파트형공장 아이테코… ‘상가 및 업무지원’ 분양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미래KDB에코시티가 경기도 하남시 풍산택지개발지구에 최첨단 지식산업센터(아파트형 공장) ‘아이테코(ITECO)’의 상가 및 업무지원을 분양한다.

미래KDB에코시티는 미래에셋증권, 하남시도시개발공사, 한국산업은행, 한국교직원공제회가 공동 출자해 만든 특수목적회사로, 이 회사가 분양 중인 아이테코는 하남시 최초의 지식산업센터로 연면적 19만7788㎡, 지하3층~지상10층 수도권 동부지역 내 최대 규모를 자랑한다.

현재 공장은 부동산 경기 침체 속에서도 분양을 100% 완료했고, 상가와 업무지원을 분양 중에 있다.


# 디지털풍 외관에 환경친화적 업무환경 갖춰
아이테코는 벤처기업의 성공(Success)을 기원하며 성공의 영문 이니셜 ‘S’를 이미지화해 건물을 디자인했다. 외관은 첨단 디지털풍, 내관은 자연 친화적인 시스템을 도입해 효율적인 업무환경을 갖추고 있다.

건물 옥상에는 산책을 즐길 수 있는 하늘산책로를 설계했고, 복합문화공간 오픈 스퀘어(Open Square), 죽림원, 그린 코트(Green Court) 등 첨단 IT기술과 자연이 어우러진 디자인이 돋보인다.

상가와 업무지원이 있는 지하1층과 지상1층, 2층, 10층에는 지식산업센터, 휴게시설, 회의실, 업무지원시설 등을 설계해 쾌적한 업무환경을 조성했다.

# 사통팔달 교통의 요충지로 업무 효율성 높아
하남시는 이미 중부고속도로, 서울~춘천간 고속도로, 외곽순환도로가 교차하는 도로분기점 인근에 개발제한구역 해제물량을 활용, 20만평 규모의 첨단 친환경 물류단지 조성 계획을 밝힌 바 있어 이 지역의 업무 효율성은 더욱 높아질 전망이다.

아이테코가 자리잡은 풍산지구는 외곽순환고속도로 상일IC와 인접해 있고 서울 강남, 송파까지 30분 내에 접근 가능하고, 올림픽도로, 중부고속도로, 외곽순환고속도로 등의 접근이 용이하다.

서울 지하철 5호선도 강일역에서 검단산까지 2019년 확장 운행될 것으로 보이며, 여기에 지상의 지하철이라 불리는 간선급행버스(BRT)의 도입도 추진되고 있다. 이렇듯 하남은 사통팔달 교통의 요충지로 수도권 물류유통의 중심에 있다.

주변 지역 개발도 활발해 이점으로 작용하고 있다. 삼성엔지니어링이 들어오는 강일지구, 4만여 가구가 입주하게 될 하남미사 보금자리지구, 판교테크노밸리, 위례신도시 등이 아이테코가 위치한 풍산지구 주변으로 자리잡고 있다.

아이테코 대표전화(02-866-4008)로 문의하면 보다 자세한 사항을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사는 본지 편집 방향과 다르며,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