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탑클래스 기숙학원, 수학 ‘달인’이 단원별로 진단·처방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4면

광주탑클래스 기숙학원은 수학이 취약한 재수생들에게 적합한 맞춤형 기숙학원이다. 문과 75시간, 이과 90시간의 수학 집중반을 운영하기 때문이다. 이는 수학 학습시수가 60시간인 다른 학원에 비해 월등한 수준이다.

수학 집중반에서는 예비시험을 통해 학생 개개인의 취약단원을 파악한 후, 단원별로 ‘수학전문가’의 진단과 처방을 동시에 제공한다. 재수생의 수학 완전 정복을 위해 수준별 분반수업을 운영하고 있어 수준별 수업이 가능하다.

수학 교육자 출신의 공병일 이사장은 학생들에게 소규모 무료특강을 한다. 공 이사장은 『수능유형족보』 저자이며 22년 동안 수학강의로 수리 만점자들을 다수 배출했다. 그는 “문과생 미적분 특강을 통해 수준별 계단식 수업으로 수학을 체계적으로 공부할 수 있게 하고 있다”고 말했다.

 수능연구소와 입시전략연구소를 학원 자체적으로 운영하는 광주탑클래스 기숙학원은 과목별 전문가들이 기출문제와 출제경향을 집중분석해 체계적인 솔루션을 내놓는다. 매년 다음해 수학능력시험의 트렌드를 파악, 그에 맞는 교육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

입시전략연구소는 맞춤식 입시전략을 수립하고 시기별 진학상담을 함으로써 수시·정시 모두에서 높은 합격률을 보이고 있다. 학부모와 수시로 성적상담을 하고 학부모 간담회를 통해 학생의 잠재력을 최대한 이끌어 내는 학부모 연계시스템도 장점이다. EBS 강의 내용 중 수능 출제율이 70% 이상인 현 시스템에 맞춰 EBS 강사진의 출강률이 다른 기숙학원에 비해 높다는 점도 강점이다.

광주탑클래스 기숙학원은 학생들의 생활 관리에도 만전을 기하고 있다. 최상의 면학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기숙사 방마다 지도교사가 학생들과 함께 취침하며 숙면을 유도하는 것이 대표적인 예다.

심야에 일어 날수도 있는 화재, 질병으로부터 재학생들을 보호하기 위해 심야 당직자가 불침번을 서며 24시간 내내 생활 관리와 안전 관리에 힘을 쏟는다. 강의실마다 CCTV를 설치해 학생들의 학습상태를 살피고 학부모들에게 상황을 보고한다.

학습관리를 철저히 하고 경험 많은 교직원들이 학생들의 생활·안전 관리에 신경을 쓴 결과 중간에 퇴소하는 학생이 한 명도 없다. 공 이사장은 “기숙학원의 장점인 24시간 학생 관리로 체계적인 공부 습관을 길러주는데 주력하고 있다”고 전했다

 광주탑클래스 기숙학원은 체험등록제를 운영하고 있다. 학원의 커리큘럼과 강사진, 시설 등에 대해 불안을 갖고 있는 학생과 학부모들에게 1주일 동안 무료 체험학습을 할 수 있게 하는 것이다.

공 이사장은 “작은 불안감을 강한 믿음으로 전환하고자 무료 체험학습을 실시하고 있다”며 “수업료와 교재 등을 무료로 지급하고 있다”고 말했다.

● 주소: 경기도 광주시 초월읍 도평리 62번지
● 문의: 031-797-9559, www.topclassedu.ne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