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한샘아카데미, 실내 체육관·여학생 기숙사 신축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13면

포천한샘아카데미는 1987년 서한샘 박사가 설립한 우리나라 최초의 기숙학원이다.

한샘아카데미 본원 신인호 회장은 “입시에 대한 오랜 노하우를 바탕으로 완성한 최고의 교육 시스템과 학습에 최적화된 환경은 한샘만의 자랑”이라고 강조했다.

 시설도 국내 최고라고 자부한다. 지난해 전면 리모델링에 이어 올해는 여학생 전용 기숙사 건물과 실내 체육관을 신축했다. 쾌적한 공기와 소음 방지를 위해 성큰가든(sunken garden·지표면 아래 조성된 정원)을 조성하는 등 더 나은 교육 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노력이 이어지고 있다.

 이 학원의 최대 강점은 우수한 강사진과 HS대학진학연구소다. 메가스터디·강남구청의 인터넷 강의 대표 강사, EBS 출강 최고 강사 등 유명 강사진이 포진해 있다. 사회탐구영역 이기상·권용기, 외국어영역 이승규, 수리탐구영역 도회권, 언어영역 윤종 강사가 대표적이다.

학원 관계자들은 “포천한샘 강사진의 명강의는 서울 시내 어느 유명 학원과 비교해도 손색이 없다”고 평가했다. 기숙학원 중 유일하게 보유하고 있는 HS대학진학연구소는 수험생을 위한 맞춤형 진학 정보와 학습법을 제공한다. 올부터 전문 연구원을 보강하고 입시컨설팅 기관인 유웨이중앙교육과 협력해 더욱 체계적이고 신뢰할만한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인문논술·수리논술·입학사정관제·전공적성·진학상담·학습멘토의 6개 팀으로 구성돼 있다.

 영역별 학과 담임과 생활지도 담임, HS대학진학연구소가 합작한 ‘삼위일체 학습지도 시스템’은 포천 한샘아카데미 본원이 독자적으로 개발한 교육 시스템이다. 한샘아카데미의 모든 반에는 언어·수리·외국어·탐구영역을 담당하는 영역별 학과 담임이 배정돼 있다.

학습 분위기와 편안한 숙면을 위해 생활지도교사를 별도로 배치했다. 생활지도교사는 주로 은퇴한 정규학교 교사들로 구성돼 학생 관리에 관한 한 베테랑들이다. 여기에 HS대학진학연구소가 개인별 맞춤형 학습 방법을 제시해 물샐틈없는 관리가 이뤄진다는 설명이다. 상위권 대학 진학을 목표로 하는 수험생들을 위한 특별 프로젝트도 마련돼 있다.

SHP 프로젝트는 서울대·고려대·연세대·서강대를 포함한 서울 지역 7개 상위권 대학을 목표로 하는 학생들을 위한 맞춤형 강의와 커리큘럼이다. 내신과 수능 성적이 일정 수준 이상인 학생들을 위주로 SHP 준비반을 구성하고 이에 따른 최적의 교육 시스템을 제공하게 된다.

 포천한샘아카데미는 1개반 정원을 30명 이내로 제한해 운영하고 있다. 강의실마다 학생들로 빽빽하게 들어차 있는 다른 기숙학원과의 차별화 전략이다. 소수정예학습을 통해 개인별로 부족한 과목의 성적을 집중 관리하는 등 학생의 특성에 맞춘 수업이 가능하다. 소규모 수업을 통해 학생들의 성적이 일정 수준 이상으로 향상되면 SHP 프로젝트에 편입시키는 PRE-SHP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신 원장은 “포천한샘아카데미에서는 어떤 학생이든 자신에게 맞는 최적의 교육을 받을 수 있다”고 설명했다.

● 주소: 경기도 포천시 가산면 정교리 272-1
● 문의: 031-543-0202, www.hsacademy.co.kr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