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사이버대, 장애우·다문화가정·기초생활수급자에 장학금 지원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7면

김지철 총장

세종사이버대는 2000년 정부 인가를 받고 2008년 고등교육기관으로 전환한 정규 4년제 대학이다.

교육과학기술부가 주최한 ‘2009 e러닝 콘텐츠 품질인증 우수제품 심사’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등 강의 품질에서 우수성을 입증 받았다. 한국U러닝연합회가 주최한 ‘2010 강의 콘텐츠 품질인증’에서도 최고 등급인 AAA를 획득했다. 신·편입생을 위한 혜택도 다양하다. 올해 신·편입생 모두 1년 간 수업료의 30%가 면제된다. 장애우, 다문화가정, 기초생활수급자, 새터민 등도 수업료의 30~100%에 해당하는 장학금을 받을 수 있다. 또 재학생 모두 세종대 도서관과 부대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

한 학기당 3학점까지 세종대 수업을 수강하고 학점 인정도 받을 수 있다. 일대일 학습상담을 하고 고충처리를 지원하는 담당 튜터제는 세종사이버대만의 특징 중 하나다.

 올해 신설된 회계·세무학과, 유통물류학과, 조리산업경영학과, 모바일어플리케이션개발학과가 특히 눈길을 끈다. 회계·세무학과는 재무회계·관리회계·세법 등 전공분야의 이론과 실무를 익히며 전문 자격증 취득과 고시, 대학원 진학을 준비할 수 있다. 유통물류학과는 국내 사이버대학 중 최초로 설립되는 학과로 유통·물류산업의 전문 인력을 양성한다.

조리산업경영학과는 조리기능사 및 조리산업기사, 외식조리기획사와 푸드스타일리스트 등 조리 관련 전문가를 육성하기 위한 곳이다. 모바일어플리케이션개발학과는 21세기 모바일 산업을 이끌어 갈 글로벌 인재양성이 목표다. 어플리케이션 개발 능력뿐 아니라 모바일 산업 전반에 대한 경영지식과 노하우를 익힐 수 있다.

세종사이버대는 14일부터 2월 17일까지 2011학년도 전기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경영학부, 사회복지학부, 호텔관광경영학부 등 7개 학부 22개 학과에서 총 4000명을 선발한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