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버대 유망학과, 중국언어문화학과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한국사이버대학교(www.kcu.ac 총장 이우용 – 원격대학협의회 회장) 중국언어문화학과는 현재 경제대국으로 부상하고 있는 중국과의 교류에서 선도적 역할을 담당할 중국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에 따라 실전에서 가장 적절하고 품위 있는 중국어 구사가 가능하도록 중국어 과목과 더불어 심도 있는 중국 문화 과목들이 편성되어 있다. 학생들은 자신의 필요와 실력에 맞게 중국어, 중국문화, 중국비즈니스문화 등 세 분야로 특성화된 과목들 중 선택하여 들으면 된다.

특히 중국인 교수와 인터넷상에서 매일 실시간으로 1:1 회화 연습을 하는 “웹토킹(Web-Talking)” 과정은 국내 사이버대학 중에서 최고의 중국어 회화프로그램으로 평가 받고 있다.

이외에 아동학과 함께 체계적으로 구성한 <어린이 중국어 지도사 자격증>과 <어린이 한자 교사 자격증> 과정이 있어, 본 자격증을 취득한 학생은 향후 어린이 중국어 및 한자 교육과 관련된 일에 종사하실 수 있다.

한국사이버대학교는 학점교류를 통해 연세대 등 전국 61개 명문대학 강좌를 수강할 수 있는 사이버대학으로서 2007년 교육과학기술부가 실시한 「원격대학종합평가」결과 경영ㆍ행정ㆍ물적자원(시설/설비/시스템)부문에서 전국 17개 사이버대학 중 최우수대학으로 선정된 바 있으며, 2008년에는 고등교육법상 4년제 종합대학교로 전환되었으며, 입학생 전원(100%) 장학금 제공을 포함하여 높은 수준의 장학금 혜택(전체 재학생대비 약 60%, 등록금대비 약 25%)을 자랑하고 있다.

한편 이 대학은 중국언어문화학과를 포함하여, 1월 6일부터 특별전형을 통해 2011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 및 시간제 등록생을 모집한다. 직장인(개인사업자 포함) 및 주부 합격자에게는 1년간 수업료 20% 학비감면혜택이 주어지며, 학점당 수업료는 8만원이다.

자세한 모집 요강은 한국사이버대학교 홈페이지(http://go.kcu.ac)에서 확인할 수 있다.

상담문의: 02-3149-9611

<이 기사는 본지 편집 방향과 다르며,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