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과 눈이 즐거운 체험 학습 전시회 ‘종이야놀자’ 25일 성황리 오픈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2010년 크리스마스와 2011년 새해에 온 가족과 함께 할 수 있는 체험 전시회 종이야놀자가 일산 킨텍스에서 오는 25일 국내 최초, 최대의 규모로 개관 되었다.

올해 제1회로 개최되는 종이야놀자 전시회는 2006년 매년 개최하고 있는 안산 종이 문화 축제를 대규모의 종이 체험 전시회로 발전 시킨 종이 대 축제 전시회이다.

종이야놀자 전시회는 일방적인 아동들만을 위한 체험 전시회가 아닌, 가족 공동체 모두가 종이 접기 체험을 통해 아동들은 체험을 통해 종이접기의 새로운 경험을 할 수 있고, 부모들은 어릴적 동심의 세계에 대한 향수를 느끼고, 페이퍼 아트 전문가들의 작품 감상을 통해 종이접기에 대한 예술성과 과학성을 느낄 수 있는 시간이 될 수 있다.

이번 전시회에는 은은한 빛깔의 등으로 만들어진 형형색색의 한지 조명들 속에서 종이로 만들어진 바다, 동물, 로봇, 입체적 도형의 세계로 이루어진 종이의 아름다움을 직접 눈으로 보고, 만지고, 체험할 수 있는 10가지 이상의 다양한 놀이들이 마련되어 있어 이색 체험이 가능하다.

종이야놀자 : 네모의 꿈 전시회를 주최하고 주관한 ㈜함께가는길의 관계자는 “종이야 놀자는 그 동안 유아 및 저학년 아이들을 대상으로 한 전시회와는 다르다. 시시한 종이접기 문화를 새로운 인식과 획기적인 전문 페이퍼 아트 전문가들을 통해 아이들에게 무한한 상상력과 종이 한장의 놀라운 변화를 실감하게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또한 “종이는 그 자체로 어떤 의미도 없지만, 종이접기를 통해 네모난 종이 한장에 꿈과 추억, 그리고 상상을 불어 넣어 새로운 창조물을 만들 수 있는 창조력을 기를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종이야놀자 전시회에서 진행되어지는 모든 종이접기 체험 이벤트는 입장료 지불 시 모두 무료로 체험이 가능해 아이들 뿐만 아니라, 어린이들 모두에게 다양하고 색다른 체험 전시회가 될 것이라 생각된다.

크리스마스와 연말이 겹친 날에 온가족이 함께 손을 붙잡고 종이 접기 매력의 세계에 빠져들어 경험해 보지 못한 새롭고, 종이접기 환상의 세계로 들어가 보는 것은 어떨까?

이번 전시회는 오전 10시 ~ 6시까지 진행되며 전시회 입장권은 인터파크(1544-1555 www.interpark.com)에서 판매 되고 있다. 입장 요금은 어린이 1만 3000원(만 12세 이하) 성인 1만원이다. 종이야놀자의 자세한 체험 프로그램과 전시회의 내용은 종이야놀자 홈페이지(www.playpaper.co.kr)로 확인이 가능하다.

문의 : 1666-2901

<이 기사는 본지 편집 방향과 다르며,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