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국방 경계시스템 선두업체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인포시스콤 정찬욱 대표


㈜인포시스콤(대표 정찬욱 (www.infosyscom.co.kr)은 무인 영상감시시스템,로봇개념의 지능형 감시시스템,SOC시설 경계 및 감시시스템 개발 전문업체다. 2004년에 이어 2007년 이라크에 파병중인 자이툰 부대에 외곽감시 시스템을 구축하여 기술력을 인정받기 시작한 이래, 무인영상 감시시스템, 로봇개념의 지능형 감시시스템, SOC시설 경계시스템 및 GOP 무인화 등 일련의 군 주둔지 감시시스템을 꾸준히 개발한 대한민국 국방 경계시스템의 대표적 개발 업체이다.
현재 이 업체는 군수분야 뿐 아니라 민수분야에도 꾸준히 영역을 넓혀 삼성테크윈이 추진하는 석유비축기지 경계 시스템, 알제리 도로교통 관제시스템 사업에 지능형 방범 솔루션등을 공급하고 있으며, 최근 항공작전사령부 예하부대 경계시스템 사업의 시험평가를 완료했다. 또한 이 회사의 시스템 통합 능력을 바탕으로 국내에서는 보기 드물게 이스라엘 업체와 공동으로 각종 어플리케이션을 개발하고 있다.

최근에는 해안선 감시시스템에 고도의 경보 신뢰를 가지는 지능화된 탐지 솔루션이 절대적으로 필요하다는 인식하에 이의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정대표는 “과거 이라크 아르빌 공항 경계시스템 구축과 자이툰부대 경계시스템 구축등의 경험을 바탕으로 중동지역을 중심으로 해외 시장 개척에 매진했다”라며 “매년 매출 대비 15%이상을 기술개발에 투자해 해안선 감시시스템의 핵심기술 개발과 GOP 과학화 경계솔루션 개발 등 기술집약적 시스템 솔루션 기업으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국내에서는 드물게 국내 무인감시시장의 기술을 선도하는 인포시스콤의 미래에 귀추가 주목된다.

<이 기사는 본지 편집 방향과 다르며, 정보제공을 위한 보도 자료입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