팜 컴퓨팅-심비안, 무선통신사업 협력 합의

중앙일보

입력

3Com사 계열인 팜 컴퓨팅사와 심비안사는 성장하고있는 무선전화 시장을 확대하기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합의했다고 13일 발표했다.
이 목적 달성을 위해 팜과 심비안은 각사 기술의 상호 라이센싱 허용문제를 검토하기로 합의했다.

팜 컴퓨팅의 앨런 케슬러 사장은 "우리는 팜이 거둔 경제적 이익을 세계 셀률러전화시장에 제공하는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 미래를 위한 이 협력은 무선분야의 우리 특허 사용자들에게 팜이 광범위한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출 수 있게할 것이며 바로 이것은 무선산업계 전체의 승리가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심비안의 최고 경영자 콜리 마이어씨는 "팜 컴퓨팅의 기능성을 심비안의강력하고도 발전가능한 무선 플랫폼에 접목시키면 새로운 장비들을 출현시키게 될것이며 이것은 심비안과 팜의 개발담당자들에게 피할 수 없는 새로운 기회를 제공하게 될 것이다" 라고 말했다.

# 팜 컴퓨팅에 관하여

3Com사 계열인 팜 컴퓨팅은 접속 오거나이저의 최고인기 품목인 팜 III, 팜 V,팜 VII 시리즈를 포함한 휴대용 컴퓨팅 솔루션의 주요 프로바이더이다. 팜 컴퓨팅플랫폼은 최초의 휴대용 개발환경으로서 시장을 지배하고 있는 팜 컴퓨팅의 접속 오거나이저와 함께 IBM, 퀄컴, 프랭클린 코비, 심벌 테크놀로지 등 팜 컴퓨팅의 전략적 파트너들이 생산하는 다른 제품들의 기초가 되고 있다.

갈수록 이동성이 확대되고 있고 정보관리의 지역분산 성격을 지원하도록 설계된 이 회사의 휴대용 솔루션들은 사용자들로 하여금 자신들의 가장 중요한 정보를 주머니에 넣고 다닐 수 있도록해주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 http://www.palm.com을 방문하면 얻을 수 있다.

# 3Com 코퍼레이션에 관하여

전세계에 3억명 이상의 고객을 가진 3Com 코퍼레이션은 어떤 네트워킹 회사 보다도 더 많은 사람들을 보다 더 다양한 방법으로 정보에 연결시켜 주고 있다. 3Com은 혁신적인 정보액세스 제품과 네트워크 시스템 솔루션을 대규모 및 중소규모 기업들과, 캐리어 및 네트워크 서비스 프로바이더들, PC OEM 업체들, 그리고 소비자들에게 제공하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3Com의 웹사이트 http://www.3com.com이나 언론사이트인 http://www.3com.com/pressbox를 방문 하면 얻을 수 있다.

# 심비안에 관하여

심비안은 주요 소프트웨어, 유저 인터페이스, 애플리케이션 프레임워크, 그리고 커뮤니케이터와 스마트폰 같은 무선정보장치용 개발 툴을 소유, 라이센스, 개발및 지원하고 있다. 심비안은 무선 네트워크, 콘텐츠 서비스, 메시징과 범기업용 솔루션을 가진 무선정보 장치의 상호운영성 표준제정 추진을 목표로 하고 있다.

심비안은 런던에 본사가 있으며 일본의 도쿄와 가나자와, 스웨덴의 로네비, 영국의 케임브리지, 미국의 샌프란시스코만 지역에 지사를 두고 있다. 심비안은 에릭슨, 마쯔시타, 모토롤라, 노키아, Psion이 소유하고 있다. 심비안의 웹사이트는 http://www.symbian.com/이다.
심비안과 EPOC는 Symbian Ltd.의 상표 또는 등록상표이다. 그밖의 다른 모든 브랜드와 제품명은 각 관련 기업들의 상표일 수 있다.

[제네바 AsiaNet=연합]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