웅진씽크빅(대표이사 최봉수)은 가장 많이 팔린 영어책 <잉글리시 리스타트(english re★start)>를 아이폰용 어플리케이션(이하 앱)으로 7일 출시했다.잉글리시>
<잉글리시 리스타트>는 1945년 출간된 뒤 40개 국 이상에서 출판된 베스트셀러로,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팔린 영어책으로 손꼽히며 60년 동안 꾸준히 사랑을 받았다. 2008년 7월, 한국에 출시되어, 100만권 이상 판매되었다.잉글리시>
처음부터 끝까지 모두 영어와 간단한 그림으로 구성되어 있어, 그림책 보듯이 가벼운 마음으로 학습할 수 있다는 장점 때문에 연속 7주 동안 베스트셀러 종합 1위를 기록하기도 했다.
<잉글리시 리스타트> 아이폰용 앱은, 책의 독특하고 효과적인 학습법에 스마트폰이 제공해 줄 수 있는 장점을 접목시켜 최고의 학습효과와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만들었다.잉글리시>
매일 학습량을 정해 공부할 수 있는 ‘학습스케줄’ 기능이 있어, 학습하고 싶은 날짜와 페이지수, 학습 시간을 본인이 스스로 정해 학습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학습이 끝난 후에는 계획 대비 학습진도결과가 자동으로 저장되어, 끊임없이 목표를 확인하며 학습할 수 있도록 해준다. 학습스케줄 짜기가 번거롭다면 권장스케쥴을 활용할 수 있으며, 15일 동안 하루 15분으로 어플리케이션을 완성할 수 있다. 또한 원어민의 네이티브 음원 듣기 기능뿐만 아니라, 자신의 발음을 네이티브와 비교해 볼 수 있는 녹음기능이 추가되었다.
웅진씽크빅은 지난 10월부터 모바일 에듀테인먼트 어플리케이션 사업에 적극적으로 뛰어들고 있다.
지난 10월 21일 출시한 아이패드용 앱 <모두 떨어져요>가 출시 4일 만에 한국앱스토어 아이패드 부분의 전체 인기 앱, 인기 유료 교육 앱, 그리고 미국앱스토어의 주목받는 앱까지 세 분야에서 동시 1위를 차지했다.모두>
또한 지난 11월 아이폰용 영어학습 어플리케이션 <스피킹 자신감 basic>이 출시된 지 일주일만에 한국앱스토어 아이폰 부문의 교육용 유료 앱에서 1위를 차지했고, 현재 약 1만 여 건의 판매가 이루어져, 경쟁이 치열한 영어학습 어플리케이션 시장에서 콘텐츠 경쟁력을 확인한 바 있다.스피킹>
이를 통해, 웅진씽크빅은 안드로이드 및 애플 OS 기반의 아이폰 • 태블릿 PC용 모바일앱 콘텐츠를 2010년 38개, 2011년에 151개 출시해, 교육용 모바일 앱 분야의 매출 목표를 100억 원으로 잡고 시장 공략에 적극 나설 계획이다.
<본 자료는 정보제공을 위한 보도 자료입니다.>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