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디자인·공간절약' LCD 일체형PC 잘 팔려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지면보기

05면

"초기 월 1000대 정도 팔렸으나 올 들어 5000대 이상 나갑니다."

삼보컴퓨터의 LCD 일체형 PC인 '루온 올인원'이 잘 팔린다. 삼보 관계자는 "지난해 7월 시판 후 판매 대수가 점증해 점유율을 올려 나가고 있다"고 말했다.

이 컴퓨터는 기존 LCD 일체형 PC와는 차별화된 신개념 올인원 PC다. 획기적인 공간 활용성과 미려한 디자인을 갖춘 럭서리 인테리어 PC라고 회사 측은 소개한다.

본체, LCD 모니터, 스피커 등을 일체형으로 구성, 전원선 하나만으로 PC를 구동한다. 삼보 특유의 테크놀로지를 적용, LCD 모니터 크기의 본체에 최첨단 PC 기능을 집약시켜 놓았다. 특히 냉각 팬을 줄이고 최신 기술인 '히트 파이프 쿨링 시스템'을 적용하고 외장형 파워 설계를 해 초저소음을 실현했다고 회사 측은 소개한다.

또 무선 키보드.마우스를 장착할 경우 2.4GHz의 고감도로 작동돼 기존 저주파 무선 키보드.마우스와는 비교할 수 없는 성능을 자랑한다고 회사 관계자는 설명했다. 54Mbps 802.11b/g 무선랜을 지원, 무선 환경을 구성했다.

프로그램 'TG 디지털 카페 2.0'은 한발 앞선 멀티미디어 기능을 구사한다고 소개한다. TV.DVD.동영상.사진.음악.캠코더.디지털 카메라 등 기존 기능에 웹카메라 기능을 추가, 즉석 촬영 및 녹화가 가능하다. 리모콘으로 모든 기능을 제어할 수 있어 편리하다.

옵션으로 제공되는 HDTV 튜너 세트를 장착할 경우 고화질 HDTV 방송을 감상할 수 있다. USB 2.0 케이블 하나만으로 바로 HDTV를 설치할 수 있다.

PC로 영화를 즐겨 보는 사용자의 경우 22인치까지 업그레이드할 수 있다. 앞에 장착된 2개의 서라운드 스피커와 뒷부분의 중.저음 우퍼는 웅장한 사운드를 제공해 홈시어터로도 손색이 없다고 회사 관계자는 말했다.

기존의 일체형 PC와는 달리 일반 데스크톱 부품을 채택, 쉽게 업그레이드 할 수 있다. 1588-3544.

(조인스닷컴 Joins.com)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