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식품 창업 '㈜휴럼', 온라인 매출 전액 대리점에 환원

온라인 중앙일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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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식품 판매 창업을 준비하는 이들에게 한 가지 반가운 소식이 생겼다. 올 11월부터 KT&G에서 시작한 건강전문브랜드 (주)휴럼
(www.hurum.co.kr)
이 본사쇼핑몰 및 오픈마켓에서 발생하는 모든 온라인 매출의 수익을 전국 대리점에게 환원한다고 밝혔기 때문이다. 이는 온라인 및 오프라인 정가판매 유지, 전략적 홍보활동 등을 통해 휴럼의 인지도를 높이기 위함이다.

블루베리 어린이홍삼 등 건강식품 구색 다양하게 갖춰


휴럼의 온라인 매출은 대리점으로 환원돼 안정적인 수익지원, 신규대리점 개설 활성화 등 에 사용된다. 이는 “본사와 대리점의 ‘윈윈(win-win)’을 위한 경영전략”이라고 휴럼 측은 설명했다.

일반적으로 온라인 쇼핑몰과도 경쟁구조를 가지는 다른 업계와는 달리 온라인 매출수익을 대리점으로 환원하여 수익을 지원하는 시스템은 매우 획기적이다. 장기적으로 볼 때 대리점의 성공과 브랜드 신뢰도 상승도 노릴 수 있다.

이러한 대리점 관리 시스템은 휴럼 본사가 운영하는 모든 쇼핑몰에서 시행된다. 본사쇼핑몰과 옥션, 지마켓, 11번가, 인터파크, 디앤샵 등 오픈마켓 주문제품은 해당지역 대리점에서 발송하며, 대리점이 없는 지역은 순차적으로 전국의 대리점에서 발송하도록 되어 있다. 여기에서 쇼핑몰 수수료를 제외한 판매이익금에 대해서는 전액 대리점 수익이 된다.

휴럼의 염선호 이사는 “이 시스템이 적용되면 신규고객과 재구매 확대 및 대리점의 안정적인 운영지원으로 대리점과 회사매출이 전체적으로 신장할 것”이라고 밝혔다.

현재 휴럼(www.hurum.co.kr)은 홍삼, 석류, 흑마늘 등 50여 개 제품을 대리점에 공급하고 있으며 최근 세계 수퍼푸드로 각광받는 야생블루베리를 출시해 눈길을 끌고 있다. 환절기 우리아이 건강을 위한 어린이홍삼전문제품인 ‘튼튼한 우리아이홍삼’도 출시했으며, 이외에도 꾸준한 신제품 개발을 계획하고 있다.

<본 자료는 정보제공을 위한 보도 자료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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