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주 맛보기 보고 택하세요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3면

영교 '두배로 한글'은 생후 27개월 전후 유아부터 시작하는 한글 떼기 프로그램이다. 별도의 교재비 부담 없이 관리비만으로 교재도 받고 수업도 받을 수 있다.

낱말카드로 그 주의 학습내용을 파악한다. 그 다음 스티커 붙이기와 줄긋기로 문자인지 등 적극적 학습을 유도한다. 접기.오리기.말하기.색칠하기 등 다양한 학습으로 사고력을 향상시킨다고 회사 측은 설명한다.

놀이.활동 학습을 많이 하도록 돼 있다. 놀이학습은 학습 낱말에서 소재를 얻어 엄마와 함께 실생활에서 활용해 볼 수 있게 하였다. 이를테면 '신문'을 배우면서 신문으로 모자 접기를 한다. '거울'을 배우면서 숟가락 거울보기를 유도하여 오목렌즈와 볼록렌즈에 대해 간접적으로 학습하게 된다.

활동학습으로 그 주에 배운 낱말을 완전 학습하도록 유도한다. 그 주 학습낱말의 특징을 살린 별도의 교구도 제공한다. 또 학습내용과 부합하는 동화와 동요를 창작하여 오디오 CD로 제작하였다.

이 교재는 우뇌 중심적인 6세 이전의 유아가 학습대상임을 감안, 문자를 이미지화한 그림글자를 많이 활용한다. 낱말카드는 실사로 제작했다.

회원들은 배운 내용을 두배로닷컴 홈페이지(www.doobaero.com)에서 복습할 수 있다. 블로그.미니홈피를 활용한 온.오프라인 통합교육서비스도 한다. 회원들은 교사의 미니홈피를 방문해 궁금한 점을 물어보고 그에 대한 대답을 얻는다. 학부모들은 자신의 미니홈피를 통해서 교사로부터 교육정보와 자녀에 대한 학습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다. 1월에 회원 가입하면 입회비가 면제된다. 2주 무료학습 기회도 가진다. 080-913-5100.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