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계부 관리, 아파트 대출 정보, 주가 급락 경보 … 안 되는 게 없네

중앙선데이

입력

지면보기

178호 24면

증권통
사용폰: 아이폰·안드로이드 가격: 무료

알아두면 돈 되는 스마트폰 재테크 애플리케이션

대부분 다른 증권사의 모바일 거래용 앱과 달리 따로 로그인을 할 필요가 없어 편리하다. 코스피 및 코스닥 지수, 관심 종목 시세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관심종목 확인 화면에서는 현재가, 전날과 비교했을 때의 등락률과 함께 하루 동안 어떻게 주가가 움직였는지를 보여주는 일봉이 일목요연하게 표시된다. 증권 뉴스와 기업 정보도 살펴볼 수 있다. 관심 종목 목록에서 최근 12시간 내에 관련 뉴스가 있으면 종목명 오른쪽에 ‘뉴’라는 표시가 떠 알아보기 쉽게 표시했다. 종목별로 전문가들이 진단한 동영상(증권정보 채널 이토마토 제공)도 제공한다.

유사 앱
·액티브모니터 주식알림이(아이폰, 무료):로그인이 필요 없다. 관심 종목을 등록하고 이 종목의 가격 변화 조건을 입력하면 그 기준에 맞춰 주가가 변했을 때 자동으로 알려준다. 가격이 일정 비율 이상 오르거나 내릴 때, 특정 가격을 넘어설 때, 전날 종가 대비 상승 또는 하락 반전했을 때 등으로 조건을 설정하면 된다. 급작스러운 시장 변화에 대응할 수 있어 편리하다.

·증권가 찌라시(아이폰, 무료):인터넷의 증권 전문 포털 ‘팍스넷’의 투자자 게시판을 옮겨 놨다고 생각하면 된다. 아이디와 별명, e-메일만 입력해 처음 로그인하면 그 뒤로는 자동 로그인 된다. 증권 전문 트위터로 회원들끼리 정보를 주고받는 마이크로블로그 서비스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