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언스 브리핑] ‘원더풀 데이즈’ 등 공상과학영화 外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경제 14면

◆‘원더풀 데이즈’ 등 공상과학영화

국립과천과학관에서는 여름방학 특집으로 다양한 공상과학(SF)영화를 상영한다. 17일 SF 애니메이션 ‘원더풀 데이즈’를 시작으로 ‘몬스터 vs 에이리언’ ‘아스트로 보이’, 칼 세이건의 소설을 영화화한 ‘콘택트’를 매주 토요일 오후 5시30분에 상영한다. 관람은 별도 예약 없이 선착순 무료 입장.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www.scientorium.go.kr) 참조.

◆‘랩온어칩’ 편집위원으로 선임

KAIST 바이오 및 뇌공학과 박제균(47) 교수가 영국 학술지 ‘랩온어칩(Lab on a Chip)’의 편집위원으로 선임됐다. 랩온어칩은 영국왕립학회에서 발간하는 국제학술지로 화학과 바이오공학 등을 위한 미세유체기술 분야가 전문이다. 과학 논문 5년간 평균 인용지수는 6.9다. 박 교수는 올해 연말 발간 예정인 랩온어칩 창간 10주년 기념 한국 특집호의 편집 책임을 맡는다.

◆식품 검역 및 방사선 고위 관리자 회의

한국원자력연구원은 국제원자력기구(IAEA), 아시아·태평양원자력협력협정(RCA) 국제회의인 ‘식품 검역 및 방사선 조사시설 관련 고위 관리자 회의’를 13~16일 전북 정읍방사선과학연구소에서 연다. 식품의 안전한 저장과 위생적인 제품 생산을 위한 방사선 조사 기술의 이용 확대, 수출입 농·수·축산물, 가공식품의 안전 검역 관리 등을 논의한다. 호주· 중국 등 아시아·태평양 지역 13개 회원국이 참여한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