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메모] ‘블랙베리 볼드 9700’ SK텔레콤 통해 출시 外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지면보기

경제 15면

◆‘블랙베리 볼드 9700’ SK텔레콤 통해 출시

블랙베리 제조사인 캐나다 림은 다음 달 SK텔레콤을 통해 화이트 컬러의 ‘블랙베리 볼드 9700(사진)’을 출시한다. 최초 1500명의 사전예약 고객에겐 외관 보호와 장식 스티커 등 전용 액세서리를 준다. 3세대 이동통신망을 지원하며 와이파이 기능 등이 내장됐다.

◆모비더스, 다양한 플랫폼에 맞게 앱 변환 서비스

모비더스가 하나의 애플리케이션(앱)을 개발하면, 다양한 운영체제(OS)의 스마트폰에서 돌아갈 수 있도록 바꿔주는 ‘마더앱(www.motherapp.co.kr)’ 솔루션을 서비스한다. HTML 형식으로 스마트폰용 콘텐트를 만들면 자동으로 다양한 플랫폼에 맞게 앱을 변환시켜 준다.

◆TG삼보컴퓨터, 창립 30주년 ‘선상 갈라파티’

TG삼보컴퓨터는 창립 30주년을 맞아 다음 달 2일 서울 한강잠원지구 프라디아에서 ‘33한 마음이 만나는 한여름 밤의 선상 갈라파티’ 행사를 한다. 이달 28일까지 진행되는 초대권 응모 이벤트에서는 올해로 만 30세가 되는 1980년생을 우선 뽑는다.

◆한국레노버 ‘아이디어패드 V’ 노트북 선보여

한국레노버가 ‘아이디어패드 V 시리즈’ 노트북을 출시했다. 이 시리즈는 레노버의 개인용 노트북 제품군인 아이디어패드에 보안기능을 강화한 제품이다. 13인치급인 V360과 14인치급인 V460 두 가지 모델로, 가격은 99만원부터다.

◆tvN, 다음 주부터 지상파DMB 방송

종합오락채널 tvN이 28일부터 지상파DMB 방송을 개시한다. 채널명은 ‘tvN go’다. 이에 따라 지상파DMB 시청자들은 ‘롤러코스터’ ‘막돼먹은 영애씨’ ‘러브스위치’ 등을 언제 어디서나 즐길 수 있게 된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