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계 소식] '시민운동과 정치' 심포지엄 外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17면

*** '시민운동과 정치' 심포지엄

한국NGO학회(상임대표 임현진)는 8일 이화여자대학교 대학교회 2층 세미나실에서 '시민운동과 정치참여 어떻게 볼것인가'등을 주제로 겨울 심포지엄을 연다.

*** 북한국토의 이해 세미나

대한지리학회(회장 이기석)는 7일 오후 1시부터 서울대 호암생활관에서 '북한 국토의 이해와 개발에 관한 국제학술 세미나'를 개최한데 이어 8일 오전 9시부터 서울대 사범대에서 학술대회 및 정기총회를 갖는다.

*** 한국과 세계 국제학술회

한국국제교류재단(이사장 이인호)은 창립 10주년을 기념하여 13~14일까지 세계의 눈에 비친 우리 문화를 재조명하고 한국과 외국간의 바람직한 학술.문화교류 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한국과 세계의 만남'이라는 주제의 국제학술회의를 개최한다.

02-3462-5615.

*** '존경이 사라진 사회' 연찬회

한국청소년단체협의회(회장 이원희)는 6,7일 이틀간 서울 강서구 방화동 국제청소년센터에서 '존경이 사라진 사회,누구의 탓인가'를 주제로 청소년 교육 관계자 연찬회를 연다.

*** 국민건강보험 대안 학술회

한국사회보장학회(회장 이혜경)는 8일 오전 9시부터 이화여대 학생문호회관 소극장에서 '국민건강보험의 쟁점과 대안'이라는 주제로 추계학술회의를 개최한다.

참가비는 일반인 1만5천원, 학생 1만원.

*** 한국한문학 특성 학술회

한국한문학회(회장 이혜순)는 7~8일까지 성균관대 6백주년 기념관 6층 첨단강의실(7일)과 성균관대 퇴계인문관 4층(8일)에서 '한국한문학의 미학적 전통과 특성'이라는 주제로 전국학술대회를 연다.

02-3277-2143.

*** 加 대학 한국문학교수직 신설

캐나다 브리티시 콜럼비아 대학(UBC.밴쿠버 소재)에 한국문학 교수직이 신설된다. 캐나다 대학에 한국 문학 교수직이 만들어지긴 이번이 처음이다. 이를 위해 UBC와 국제교류진흥회(이사장 여석기)가 각각 1백25만 캐나다달러를 기부, 총 2백50만 캐나다 달러(한화 약 20억원)를 기금으로 조성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