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만족 경영대상 전사부문] 공문교육연구원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51면

1백만여 회원을 가진 구몬학습이 한국능률협회컨설팅에서 실시한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 조사 학습지 부문에서 98.2000년에 이어 올해도 1위에 선정됐다.

선정기준이 학습지를 구독중인 자녀를 둔 학부모의 만족도 조사로 볼 때 회원 수나 인지도는 물론 서비스의 측면에서도 최고의 학습지임을 인정 받은 것이다.

이런 최고 수준의 고객만족 원동력은 바로 우수한 교재를 가장 효과적으로 지도하는 최고의 구몬선생님을 가진 데 있다.

7천여명의 구몬선생님들은 매주 회원을 방문, 학습상태를 점검.지도하는 체계적 성적관리는 물론 아이들과의 대화시간과 학부모와의 상담을 통한 인성관리에도 큰 역점을 두고 있다. 이런 서비스는 타사와 차별화된 것으로 인식돼 왔다.

우리는 지난 수년간 구몬선생님의 자질 향상을 위해 세 가지 측면에서 최선의 노력을 다해 왔다.

첫째, 우수 교사 확보를 위한 엄격한 선발 과정이다.4년제 대졸 등 자격조건을 강화하고 기존 교사들의 추천을 중심으로 모집해 왔다.

둘째, 체계적 교육과정을 통한 교육자적 자질 향상 노력이다. 신입 선생님의 일주일간 입문교육.직능교육.사업장별 교육 등이다.

지난 해부터 '구몬학습 연구대회'를 실시, 우수 교사에게 해외연수 기회도 제공해 왔다. 교사교육을 위해 충남 도고에 '2001 한국건축문화대상'에 빛나는 그룹연수원도 건립했다.

셋째, 지도교사의 만족이 곧 고객의 만족이므로 업계 최고 수준의 지도수당 지급을 비롯, 근무조건 개선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지난해 집행된 '구몬선생님은 다릅니다 ! '라는 컨셉의 광고캠페인은 대외적 위상 제고에 큰 역할을 했다.

우리는 고객들의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체계적이고 효과적인 교재 개발은 물론 더욱 우수한 지도교사 양성을 위해 최선을 다해 나갈 것이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