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만족 경영대상 전사부문] 삼성테스코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50면

우리 삼성테스코의 고객만족 경영대상 수상에 적극 지원해 주신 모든 분들께 먼저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

그간 홈플러스를 찾아주시고 높게 평가해 주신 고객 여러 분들과 혼신의 힘을 다해 고객만족을 위해 애써 주신 임직원 여러 분께도 무한한 경의를 표한다. 한국능률협회가 그 누구보다 엄격하고 합리적인 잣대로 평가해 내려준 상이기에 기쁨은 더욱 크다.

삼성테스코는 경영의 모든 부분을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며 진정한 의미에서 고객을 만족시켜야만 기업이 생존할 수 있다는 믿음으로 홈플러스 매장을 운영해 왔다.

고객이 제품 또는 서비스에 대해 원하는 바를 명확하게 찾아내고 그것을 기대 이상으로 충족시켜 드림으로써 고객의 사랑을 얻고자 했다. 이 상은 그간의 의지와 실천에 대한 확신과 보람을 주는 상이기도 하다.

홈플러스에서는 고객들이 의사결정을 하고 있다. 경영계획을 짜기 전에 철저한 시장 및 고객조사를 바탕으로 고객계획을 세워 고객 자신들로 하여금 홈플러스의 모든 것을 바꾸고 변화시킬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우리 홈플러스가 저렴한 가격과 좋은 상품 이외에 탁월한 고객만족서비스를 자랑할 수 있게 된 것은 고객 여러 분의 뜨거운 관심과 질책이 있었기에 가능했다고 생각한다.

우리는 고객 여러 분들의 사랑과 관심에 부족함이 없는 최고의 할인점으로 거듭나도록 계속 노력할 것이다.

나아가 국내최고에 만족하지 않고 세계 어느 곳에라도 자신있게 내 놓을 수 있는 고객서비스를 실천해 나갈 것이다. 그래서 할인점 사업을 통해 국가 경쟁력을 강화하고 고객의 사랑 속에서 한국의 쇼핑문화를 선도하는 우량기업이 될 것이다.

다시 한번 이 영광이 있기까지 노력해 주신 모든 분들과 기쁨을 나누며 한국 유통산업의 발전을 위해 배전의 노력을 기울일 것을 약속드린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