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자동차 용품들 한자리에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55면

겨울철 자동차 유리의 성에를 일시에 제거해 주는 제품, 얼어붙은 안테나나 도어록을 녹여주는 제품, 후방 장애물 감지기, 스프레이 소화기 등등.

다양한 자동차 용품들이 개발돼 나와 있다.

◇ 불스원=엔진 내부의 때를 닦아주는 엔진내부 세척제 '불스원샷'으로 잘 알려져 있다. 겨울철 눈이나 성에를 유리 손상 없이 순간적으로 제거해 주는 '성에OK'를 시판 중이다. 언 도어록이나 안테나도 녹여준다.

'김서림OK'는 자동차 내부 유리에 생기는 김서림을 방지해 주는 제품이다. 회사 관계자는 "종전 제품보다 효과가 5배 더 오래간다"고 소개했다. 가정 욕실거울.안경 등에도 사용할 수 있다.

080-500-1479

◇ 세이프티 아이=반도체 및 시스템 설계 전문업체인 나산테크(http://www.nasantech.co.kr)가 개발한 차량 후진시 장애물 감지기다.

자동차 룸미러에 후방장애물 감지기능을 갖췄다. 소형 감지기를 범퍼에 삽입, 후진시 장애물이 있을 경우 삐소리와 함께 룸미러에 10㎝ 단위로 거리가 표시된다. 뒤 뿐만 아니라 좌우측의 장애물도 표시해 준다.

미국 텔레비데오사와 월 13만개씩 2년간 공급키로 최근 계약했다. 02-855-9667

◇ 옵티라이더=㈜옵티라이더가 개발한 노약자.장애인용 4륜 전동 스쿠터. 일종의 의료보조기구로 간단히 분리해 승용차 트렁크에 넣고 다닐 수 있다.

전기충전식으로 유지비용이 저렴하다.1회 충전으로 5시간 연속 주행이 가능하다. 전동모터와 기어가 장착돼 소음이 거의 없으며 출력이 강하다. 알루미늄으로 제작돼 가벼우며 한국인의 체형에 맞춰 수입품보다 편리하다고 회사측은 소개했다. 041-541-5733

◇ 119싸이렌=교신나라(http://www.ksin.co.kr)가 개발한 미니 스프레이 소화기다. 기존 분말소화기와는 달리 안전핀이 없다.

원터치 스프레이식이어서 그냥 뿌려주기만 하면 된다. 하론가스를 주원료로 사용, 무색.무취이며 인체에 해가 없다. 한국소방검정공사의 형식승인을 받았다. 가격은 개당 2만5천원.

02-488-3544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