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제스트] (주) 엔투비 外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11면

◇ ㈜엔투비가 운영하는 소모성 자재 전자장터(e-마켓플레이스)

기업물품거래소(http://www.entob.com)는 신설 업체에 대한 사무용품 구매 컨설팅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한다고 22일 밝혔다.

◇ 컴팩코리아(대표 강성욱)는 22일 숭실대 분자설계 기술혁신센터(TIC)에 생명공학(BT) 연구용 알파서버 16대를 지원하고 향후 BT 연구부문에서 협력키로 했다고 밝혔다. 이날 지원된 알파서버는 유닉스 기반으로 작동되는 바이오클러스터 시스템으로, 알파서버 DS20 16대를 병렬 연결한 시스템이다.

◇ 매일유업은 올해 상반기 매출이 3천3백20억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15% 증가할 것으로 전망된다고 밝혔다.

매일유업 관계자는 조제분유와 이유식 매출이 호조를 보여 상반기 경상이익도 1백20억원으로 지난해보다 20% 증가할 것으로 전망된다고 말했다.

◇ 삼성전자는 최근 신흥시장으로 급부상하고 있는 중동지역 공략을 위해 두바이에 상설 디지털 체험관인 '디지털 어드벤처' 를 개관했다고 22일 밝혔다. 삼성전자는 이 체험관에 벽걸이(PDP)TV를 비롯, 휴대폰.24인치 초박막액정화면(TFT-LCD)모니터.MP3플레이어.DVD플레이어 등 첨단 디지털 제품을 전시하고 '디지털 아이를 찾아라' 는 주제로 디지털 영상.음악과 디지털 홈.모바일을 직접 시연할 예정이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