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브리핑] 한국 CEO포럼 발족 外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31면

***한국 CEO포럼 발족

올바른 최고경영인(CEO)문화와 전문경영인 체제 정착을 위한 '한국 CEO포럼' 발기인 대회가 22일 서울 인터컨티넨탈 호텔에서 열렸다. 이날 대회에서 초대 공동대표로 윤병철 우리금융지주회사 회장, 강석진 GE코리아 사장, 정광선 중앙대 교수가 선임됐다.

***물류혁신 전략 세미나

물류산학연협회는 24일 중앙대 중앙문화예술관 9층 회의실에서 '산업경쟁력 강화를 위한 물류혁신 전략과 정책' 을 주제로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 세미나에선 물류표준화.전자상거래.제3자물류 등을 활성화하기 위한 과제와 정책방향이 논의된다. 02-785-3034.

***금호타이어 中시장 1위

금호타이어는 중국 승용차용 교체 타이어 시장에서 지난해 점유율 20%로 세계적 업체인 미쉐린.브리지스톤.굿이어 등을 제치고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금호타이어는 이에 따라 중국법인에서 지난해 매출 1천2백억원, 경상이익 12억원을 달성한 데 이어 올해 1천4백억원의 매출과 1백억원의 경상이익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전자파 차단 PC 출시

PC제조업체인 주연테크(http://www.jooyon.co.kr)는 22일 전자파를 차단하도록 설계된 신개념PC '노웨이브' 시리즈 4개 모델을 개발.출시한다고 발표했다. 전자파 차단 캡 등으로 전자파를 거의 없애 좁은 근무환경에서 장시간 사용할 수 있다고 한다.

***건설경제協 23일 토론회

한국건설경제협의회는 23일 오후 서울 남대문 대한상공회의소 국제회의실에서 '위기 극복을 위한 건설산업 구조개혁 방안 토론회' 를 연다. 이번 토론회에서는 건설업체의 위기상황, 건설업 생산체계 개편, 최저가 낙찰제 보완 방안 등이 논의된다. 02-771-7935.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