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단 소식] '정한모 시전집' 2권 출간 外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12면

*** 『정한모 시전집』2권 출간

정한모(鄭漢模.1923-1991)시인의 10주기를 맞아 『정한모시전집』이 2권으로 포엠토피아에서 출간됐다. 1945년 동인지 '백맥' 을 통해 등단한 정한모는 58년 『카오스의 사족』에서부터 89년『원점에 서서』에 이르기까지 6권의 창작 시집을 펴냈다. 서울대 교수.한국시인협회 회장.문공부 장관 등을 역임한 정한모씨는 『문학개론』.『현대시론』등 문학이론과 평론집 등 10여권의 저서도 펴냈다. 이번 시전집에는 시집 발표순 대로 시집을 모았으며 유고시 9편도 함께 싣고 있다.

*** 우리시 사이트 개설

계간 시조전문지 '열린시조' 와 시인, 독자들로 구성된 '우리시를 사랑하는 모임' 은 시조의 기반 확충을 위해 인터넷에 우리시 사이트(http://www.woorisi.co.kr)를 개설했다. 한국의 명시와 명시조를 데이터베이스화해 독자들이 골라서 감상할 수 있으며, 시조창작교실을 개설해 창작지도를 해나가고 있다. 아울러 시조시인 2백명의 개인 홈페이지를 사이트 내에 개설해 시조시인들의 활발한 작품 발표와 함께 독자와의 자유로운 토론도 가능하게 만들어나갈 예정이다.

*** 현대시조 쓰기 봄강좌

중앙문화센터의 '현대시조 쓰기 교실' 봄강좌가 3월8일부터 3개월간(매주 목요일 오후2~4시)열린다. 중진 시조시인 윤금초씨가 창작 실기와 이론, 명시조 작품 분석 등으로 다채롭게 지도한다. 지방 거주자를 위해 통신강의도 한다. (02)776-4414.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