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0 히트상품] 이시혁 SK텔레콤 팀장

중앙일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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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합 59면

우리나라 이동전화 가입자수는 2천7백만명에 달해 국민 2명중 1명 이상이 이동전화를 이용하고 있어 이동전화는 이미 생활 속의 필수품으로 깊숙이 자리잡고 있다.

또한 이동전화는 음성통화라는 본원적 효용에서 정보 활용까지 그 용도 역시 빠르게 변화하고 있다.

이에 스피드 011은 '때와 장소를 가리지 않는 인터넷 및 정보 이용' 이라는 고객의 니즈를 충족하기 위해 'n.TOP' 이라는 신개념의 무선인터넷 서비스를 지난 99년 11월에 선보였다.

이런 신개념의 서비스를 성공적으로 런칭하기 위하여 "때와 장소를 가리지 않습니다" 라는 스피드011의 이전 대표 캠페인의 슬로건을 활용하여, 실제 사용장면을 사실적으로 보여주는 캠페인을 전개함으로써 무선인터넷서비스의 효용성을 고지하고 n.TOP의 브랜드 인지도를 확고히 다져왔다.

무선인터넷서비스는 제공정보의 다양성과 그 퀄리티 확보가 성공의 절대적 요인일 것이다.

n.TOP은 11월 말 현재, 국내 유수의 2백여 정보제공업체로부터 3천여종의 알짜정보를 제공 받고있으며 위치정보, 모바일 뱅킹, 증권서비스, 그림친구, n.TOP 메일, 팬클럽, 게임랜드 등 고객 생활에 유용한 서비스들을 제공하고있다.

향후 n.TOP은 단순한 정보제공차원에서 그치는 것이 아니라 고객의 다양한 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멀티미디어 정보(VOD, MOD, 화상통화 등)의 제공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갈 것이다.

정보의 전송 속도를 획기적으로 높일 수 있는 네트워크 망의 발전과 함께 국내외 유수 업체와의 전략적 제휴를 통한 콘텐츠측면의 차별화를 통해 국내 무선인터넷서비스의 발전을 선도해나갈 것이다.

스피드011 n.TOP은 이러한 n.TOP 자체의 앞선 기술력과 정보제공력 외에도 스피드011이 가진 독보적인 통화품질 및 서비스력을 근간으로 한 마켓리더십과 TTL에서 다져진 젊은 층에서의 우호적 이미지가 형성되어 있기에 그 저력은 기대할만하다.

이시혁 SK텔레콤 마케팅전략본부 프로모션팀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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