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0여년간 노하우를 바탕으로 성적향상을 이끌어낸다 - 광주정일기숙학원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현재까지 우리나라의 입시제도가 60년 동안 20여 번이나 바뀌었지만 여전히 수학능력시험은 입시제도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로 자리 잡고 있다. 대학 진학에 절대적인 역할을 하고 있는 이러한 수능시험 성적에 만족하지 못한 학생들은 보다 나은 미래를 위해 재도전을 선택하게 된다.

하지만 막상 재수를 선택하고 나면 1년 동안의 과정을 학교에서 이끌어주던 이전과는 달리 스스로 학습 계획을 수립해야하는 것에 대한 부담감을 느끼기 마련이다. 1년이라는 시간을 보다 효과적으로 활용하기 위해서는 자신의 약점을 정확하게 파악하고 약점을 강점으로 변화시키기 위한 장기적인 계획이 필수적이다.


광주 정일학원(경기도 광주시 오포읍 능평리, 원장 원성철)은 40여 년간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학생들의 뛰어난 성적향상을 이끌어내고 있어 학부모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학생들의 수업 이해도를 높이기 위하여 계열별, 수준별로 반을 세분화 하여 수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한 학급의 정원은 약 20~25명 정도이다.

학급별로 학업관리 교사와 생활지도관리 교사를 따로 두어 학생들이 원하는 부분에 대한 도움을 신속히 받을 수 있도록 했다. 학업관리 교사는 학생들의 학업에 대한 상담을 진행 하게 되고 생활지도관리 교사는 학생들과 같이 취침·기상하며 잘못된 생활 습관을 바로잡아주는 역할을 하게 된다.

또한 학생 개개인에 맞춘 SRP(Student Resources Planning)시스템을 실시하여 학생과 학부모의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SRP시스템은 TA 교류분석, 다중지능검사를 통해 학생의 학습 성향을 분석하여 자기주도학습을 저해하는 요인을 찾아내고, SRP 테스트를 이용 취약한 단원과 수능행동영역에서의 부족한 부분을 찾아내어 효율적인 접근을 시도하게 된다.

또한 언어, 수리, 외국어 영역에서 매일 테스트를 실시해 수험생의 영역별 단원별 취약점을 속속들이 파악함으로써 최적의 학습계획을 수립하고 이에 따른 학업을 관리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런 일련의 검사결과를 분석하고 학생의 개별성향에 맞는 학습계획을 세워주는 역할을 하는 조력자가 바로 이 학원의 자기주도학습지도사이다.

자기주도학습지도사는 자율학습시간에 학생들이 학습계획대로 실천하고 있는지를 점검하고 일대일 상담을 통해 학습 전략을 바로잡아주게 된다. 학부모는 자기주도학습지도사와 학과 담임선생님 및 생활 담임선생님이 학생과 상담한 내용, 학습 진도 상황을 학원 홈페이지에서 실시간으로 확인이 가능하다.

이러한 멘토링의 결과를 이용하여 과목별 보충 학습도 이루어진다. 정규 수업을 정확하게 이해하지 못한 학생들은 무료 보충수업을 들을 수 있다. 보충 수업은 가장 기초적인 부분에서부터 진행을 하게 되고 중/상급 난이도의 문제를 풀기위한 기본 능력을 다지게 된다. 또한 난이도가 높은 심화학습을 원하는 상위권학생들은 단원과 선생님을 지정해 3~6명 정도가 함께 듣는 유료 보충수업을 들을 수 있다.

■ 대입 1차 정규반 : 2월 16일 개강
■ 대입 2차 정규반 : 3월 1일 개강

■ 자료출처 : 광주정일학원
■ 홈페이지 : www.ejungil.com
■ 상담 : 031-719-9944

<본 자료는 정보제공을 위한 보도자료입니다.>

조인스닷컴(Joins.com)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