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효리, 유재석과 공동 수상 사양한 이유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2009 SBS 방송연예대상 시상식에서 유재석과 함께 대상을 받은 이효리가 사전에 '공동 수상'을 사양한 것으로 알려졌다.

31일 뉴스엔에 따르면 이름을 밝히기를 꺼려한 한 관계자는 "이효리가 유재석과 함께 대상을 받을 것을 예감한 듯 사전에 제작직에게 '난 상을 받지 않아도 좋다. 재석 오빠가 단독으로 받는 게 낫다'는 의사를 전달했다"고 말했다. 또 한 측근은 "이효리는 상에 연연하는 스타일이 아니다"며 "자신은 가수이지 예능인이 아니라는 생각도 강하고 연예대상에서 상을 받는 것에 대해 무척 쑥스러워 하더라"고 말했다. 하지만 자신의 뜻과 달리 이효리는 유재석과 대상을 공동으로 받았다.

이효리는 수상 소감에서 “나는 가수이기 때문에, 지난해에도 상을 하나도 못 받아서 주시는 것 같다”며 “예능하시는 많은 분들께 송구스럽다”며 울먹였다. 이효리는 또 "너무 웃기고 싶었다. 웃기지 못해 답답한 날이 많았다. 그 때마다 도와준 재석 오빠에게 고맙다"고 유재석에게 공을 돌렸다.

SBS 간판 예능 프로그램 '일요일이 좋다' 1부 '패밀리가 떴다(패떴)'의 실질적인 수장인 유재석은 30일 오후 서울 등촌동 SBS 공개홀에서 진행된 2009 SBS 방송연예대상에서 최고의 영예인 대상을 공동 수상해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대상을 차지했다.

◇2009 SBS 연예대상 시상식 수상자(작) 명단

▲대상=유재석 이효리(패밀리가 떴다)
▲최우수 프로그램='강심장'
▲최우수 MC=김용만(자기야, TV로펌솔로몬)/김원희(스타부부쇼 자기야)
▲우수상(코미디부문)= 이상준, 김용명(웃찾사)
▲우수상(버라이어티부문)= 장윤정(도전 10000곡)/조혜련(스타주니어쇼 붕어빵, 스타킹)/신봉선(골미다)
▲신인상(코미디부문)=정민규(보톡스 오빠)
▲신인상(버라이어티부문)=붐(강심장, 스타킹)/이특, 은혁(강심장, 스타킹)
▲아나운서상=박선영
▲라디오DJ상=송은이-신봉선(동고동락)/김창렬(올드스쿨)
▲방송작가상=최문경(골드미스가 간다)
▲공로상=조영구
▲TV스타상=김국진(스타주니어쇼 붕어빵)/양정아(골드미스가 간다)
▲베스트MC상=김정은(김정은의 초콜릿)
▲베스트 팀워크상=패밀리가 떴다(패떴)
▲베스트 엔터테이너상=김구라-문희준(절친노트)
▲네티즌 최고 인기상=이승기/이효리


디지털뉴스 jdn@joins.com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