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겨 말고도 김연아가 1등 한 이것은?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지금이 훨씬 좋아 보이네요.” 김연아 선수의 팬인 K씨(남, 25세)는 김연아 선수가 예전에 치열교정을 위해 교정기를 끼고 다니는 걸 보면서 예쁜데 저걸 왜 하나 하고 생각했지만, 지금은 생각이 바뀌었다.

과거 김연아 선수는 윗니가 전체적으로 돌출된 얼굴 형태였지만 교정 이후 확실히 균형 잡힌 치아를 갖추며 미소가 완벽해졌기 때문이다. 그녀의 피겨 실력도 실력이지만 피겨 연기 도중 보이는 환한 미소 역시 그녀의 1위를 뒷받침 했다고 말할 수 있다.

김선수 이외에도 인기 드라마 아이리스의 김태희나 영화배우 강혜정, 한예슬 역시 교정수술로 성형 효과를 본 연예인들이다. 그녀들의 특징은 얼굴이 갸름해졌다는 것이다.

연세휴치과 압구정점(바이스치과) 진훈희 원장은 교정의 특징에 대해서, “단순히 치아 배열만 바로잡는 것이 아니라 턱뼈의 크기나 모양까지 고려하기 때문에 교정 이후 균형 잡힌 얼굴을 가질 수 있는 효과를 볼 수 있다.”고 말했다.

이처럼 가지런한 치아와 환한 미소가 또 하나의 경쟁력인 만큼 일반인들 사이에서도 치과를 찾는 이들이 부쩍 늘고 있다. 교정시술은 성형수술에 비해 위험부담이 크지 않기 때문에, 수술 없이 얼굴이 작아지길 원하거나 V라인을 만들기 위한 이들이 성형외과에서 치과로 발길을 돌리고 있다.

또한 투명교정치료가 보편화되면서 교정 장치가 눈에 띄고 치료기간이 길어 선뜻 치료를 꺼리는 이들도 고민을 덜게 되었다.

투명교정은 눈에 거의 보이지 않는 투명한 틀을 장착해 교정을 하기 때문에 아무도 모르는 교정 치료가 가능하다. 발치를 하지 않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출혈이 거의 없고 탈부착식이라 칫솔질이나 식사를 할 때도 편리하다는 장점이 있다.

물론 치아교정이 단순히 외모만을 위해서 하는 것은 아니다. 전원장은 “치아 배열이 고르지 못하면 씹는 기능저하, 발음이상, 충치나 잇몸병의 악화 등 건강상태에 문제가 생긴다.”고 지적했다.

따라서 치아교정은 남들에게 자신 있는 웃음을 보여줄 수 있다는 심리적 자신감을 얻는 것 뿐 아니라 건강을 챙기는 일이기도 한 것이다.

(도움말: 연세휴치과 압구정점(바이스치과) 진훈희 원장)

<본 자료는 정보제공을 위한 보도자료입니다.>

조인스닷컴(Joins.com)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