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기업 인사이드] 이건음악회 마스터클래스 개최 외

중앙일보

입력

◇제20회 이건음악회 마스터클래스는 김대진 교수와 김선욱이 저소득층 음악영재 피아노 전공 학생 3명에게 마스터클래스(공개레슨)를 실시한다. 음악영재 학생들은 20회 이건음악회의 초청 연주자인 피아니스트 김선욱과 80여 명의 건국대 음악교육과 재학생 등이다. 이들은 청중들이 지켜보는 가운데 피아노 연주기법, 테크닉 교육 등을 김대진 교수로부터 1대1 레슨 지도를 받는다. 김대진 교수의 클래스는 10월 27일 서울 화양동 건국대 예문대 소강당에서 열린다.

◇발광다이오드(LED)조명기업 화우테크놀러지는 22일 일본 시티즌 전자와 조명 전용 LED 개발 및 공급 계약을 체결하였다고 밝혔다. 시티즌 전자는 시계, 전자 디바이스, 전자기기 제품, 산업용 기계 등을 생산하는 일본의 대표적인 전자기계 제조 전문 업체다. 화우테크놀러지가 시티즌 전자로부터 공급 받게 되는 LED는 최신 니치아 LED 칩을 사용한 120루멘(lm/W) 이상의 고효율 제품이다. 추후 일본 및 유럽에 수출되는 모델에 주로 사용될 예정이다.

◇교육전문그룹 비상교육의 초중등 온라인강의 사이트 ‘수박씨닷컴(www.soobakc.com)’이 예비 중1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총 1000명의 체험단을 모집한다. 체험단으로 뽑히면 ▶15일간 수박씨닷컴 강좌 무료 수강 ▶2010년 비상 신간 교재 30% 할인 쿠폰 5매 ▶예비 중1 점프팩(3개월 무한수강) 5% 할인쿠폰 등의 혜택이 지급된다.

◇해커스의 동영상 강의 포털 챔프스터디(www.ChampStudy.com)는 22일 '성공 PT 기술' '스티브 잡스 PT 따라하기' 등의 동영상강의를 패키지로 묶어 할인판매한다고 밝혔다. 일반 강좌에 비해 저렴한 수강료에 패키지 프로모션을 통해 30%의 추가 할인까지 받을 수 있다.

◇자국어인터넷주소 서비스 전문기업인 넷피아는 베트남 최대 통신기업인 VDC(Vietnam Data Communication Company)와 함께 내년부터 베트남어 인터넷주소 서비스를 상용화한다고 23일 밝혔다. 이판정 넷피아 대표는 지난 18일부터 베트남 하노이에서 개막한 '한-베 경제·문화 주간(Vietnam-Korea Week)'행사에 참석해 VDC와 협의를 통해 당초 내년 하반기로 예정되어 있던 베트남어인터넷주소 상용화 시기를 내년 초로 앞당기기로 했다.

◇국내 토종 외식브랜드 롯데리아는 지난 22일 잠실 롯데호텔에서 '30주년 기념식'을 가졌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롯데리아 조영진 대표이사와 롯데장학 복지재단 노신영 이사장, 주요 롯데 계열사 대표이사 및 전국 가맹점주, 협력업체 관계자 등 약 700여 명이 자리한 가운데 진행됐다. 롯데리아는 오는 2018년까지 매출 2조3000억 원을 달성하고 'Asia Top 3 멀티브랜드 프랜차이즈 기업'으로의 진입과 세계적인 글로벌 브랜드로 나선다는 중장기 비전을 발표했다.

◇배스킨라빈스는 최근 공식 블로그 '배라걸의 스위트 다이어리'를 오픈했다고 23일 밝혔다. '배라걸의 스위트 다이어리'는 고객과의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을 보다 활성화하기 위한 목적으로 온라인상에 개설했다. 공식 블로그의 이름은 '배스킨라빈스 소녀가 매일 들려주는 다양한 이야기'를 의미한다.

이재설 기자 [bigbang@joongang.co.kr]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