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버 뉴스] 삼보컴퓨터 업그레이드 사은행사 실시 外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39면

◇ 삼보컴퓨터가 오는 30일까지 '드림시스 체인지업' 을 구입한 후 2년이 지난 고객에 대해 CPU와 마더보드 등을 업그레이드 해주는 사은행사를 실시한다. 이번 행사기간 중에는 또 노트북 컴퓨터와 프린터, 스캐너의 경우 구입 후 30일 이내에 하드웨어가 고장나면 새 제품으로의 교환이 가능하다. 02-365-3535.

◇ SK텔레콤이 한빛은행.PC뱅크.드림위즈 등 3개사와 함께 공동 마케팅을 벌인다. 이에 따라 SK는 011 이동전화로 한빛은행의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고, 드림위즈의 인터넷 정보를 무선데이터로 서비스한다. PC뱅크는 SK.한빛과 PC판매 행사를 실시한다.

◇ 한국통신프리텔(016)이 재난방지 장비업체인 고려정보통신과 함께 PCS망을 이용한 가정 방범서비스 '홈케어' 를 개발, 다음달부터 제공한다. 080-582-7112.

◇ 신세기통신(017)이 기존 휴대폰 문자서비스인 '파워 어드벤처' 에 사주.의료 등 5가지 정보를 추가로 담았다. 가입자는 누구나 휴대폰에서 각 정보에 부여된 4자리 식별번호와 '통화' 버튼을 누르면 이용할 수 있다.

◇ 나래이동통신은 서울 광진.동대문.성동.중랑구의 주요 공공기관.병원.학교를 비롯해 이 지역의 명소 전화번호와 인터넷주소를 게재한 '나래 옐로우페이지 3호' 를 35만부 발행, 각 가정 및 업체 등에 택배를 통해 무료 배포하고 있다.

◇ 한국통신하이텔이 인터넷으로 영어공부를 할 수 있는 '하이텔 멀티 영어 스쿨' (http://edu.hitel.net/english)을 3일 오픈했다.

◇ 인터넷업체인 클릭큐(http://www.clickq.co.kr)가 인터넷에서 외국사이트를 실시간으로 한글로 번역해주는 서비스를 실시한다. 회원으로 가입하시면 번역서비스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