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료전지는 기존의 내연기관보다 효율이 4배가 높고, 중량기준으로 전기 배터리보다 7배나 많은 출력을 낸다. 소음과 엔진 열이 거의 없어 적에게 들킬 염려가 적고, 비행시간이 길어 무인첩보기 동력원으로 각광받고 있다. 이온 타이거 본체 무게는 약 17kg으로 2kg의 영상·통신장비를 실을 수 있다. 개발이 완료되면 미 해군은 함정에 이온 타이거를 싣고 다
니다가 적진을 정찰하고 어뢰를 탐지하는 데 사용할 예정이다.
연료전지는 수소와 산소가 결합할때 발생하는 전류의 흐름을 이용한 발전장치다. 수소는 물이나 메탄올 등에서 얻으며 이 수소가 공기중의 산소와 화학반응을 일으키며 전기가 발생한다. 연료전지의 폐기물은 순수한 상태의 물(H2O)이기 때문에 완전 무공해 에너지다.연료전지는 일반 축전지와는 달리 연료(수소)가 계속 공급돼야 전기를 발생한다.
주기중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