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인사이드] SK마케팅앤컴퍼니, 이마트 제휴 외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SK마케팅앤컴퍼니는 신세계 이마트와의 제휴를 맺고, 기프티콘으로 개별 상품을 교환할 수 있는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SK마케팅앤컴퍼니와 신세계 이마트는 기프티콘 고객들에게 다양한 상품을 서비스 할 수 있고, 할인점 최초로 모바일 상품쿠폰 서비스를 개시한다는 점에서 이번 제휴의 의미를 찾을 수 있다고 설명했다.

◇최근 택배서비스 품질에 대한 소비자 인식이 조금씩 변화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가격을 최우선시 하던 예전과 달리, 편리함을 갖춘 서비스에 관심을 보이고 있는 것이다. 한진의 택배사업부문인 한진택배는 지난 달 24일부터 이달 8일까지 서비스 이용고객 410명을 무작위로 선정해 조사한 결과, 164명(40%)이 '택배요금을 더 지불해서라도 기다리지 않는 편리한 택배서비스를 이용하겠다'고 답했다. 택배 이용시, 가장 중점을 두는 항목으로 '편리함'(58%)을 우선으로 꼽았다. 한편 한진택배는 오는 21일부터 29일까지 추석 특수기 운영기간으로 정하고, 안전하고 신속한 배송과 고객편의 최대화를 위해 비상운영체제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풀무원건강생활의 건강기능식품 브랜드인 그린체는 아이들의 오감발달을 위한 '아이보감 동화그리기 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오는 30일까지 신청이 가능하며 추첨을 통해 상금 50만원 등 푸짐한 상품을 증정한다.

◇유라클은 SK텔레콤 컨소시엄으로 'RFID 신성장동력 스마트 프로젝트' 사업에 참여한다고 밝혔다. 이로써 내년 6월까지 인천공항에 모바일RFID 항공물류정보시스템(m-AIRCIS) 테스트베드를 구축하고 상용화 기술을 개발하게 된다.

◇메가스터디가 운영하는 전문대학원 입시 교육기업 메가엠디는 오는 14일부터 전주, 광주, 부산, 대구 등 전국 4개 도시를 돌며 약학대학 진학 설명회를 개최한다. 참가신청은 오는 13일까지 메가엠디 홈페이지(www.megamd.co.kr)에서 할 수있다.

◇타이어기업 브리지스톤의 국내법인인 브리지스톤 타이어 세일즈 코리아가 다음달 9일까지 한달 간 고객감사 사은행사를 진행한다. 브리지스톤 제품인 '아드레날린'(Adrenalin)을 4본 이상 구매하는 선착순 고객 500명에게 백화점 5만원 상품권을 증정한다.

◇한국허벌라이프는 수능시험을 앞둔 수험생의 체력과 에너지 증강을 위한 '스튜던트 프로그램'을 오는 14일부터 한정 수량으로 판매한다. 이 제품은 수험생의 집중력과 활력을 높여 주는 '리프트오프', 두뇌와 눈의 영양공급 및 원활한 혈행을 위한 '오메가-3 EPA/DHA' 등으로 구성됐다.

◇한국표준협회는 국내 기관 최초로 자발적 탄소시장의 평가기관으로 지정됐다고 9일 밝혔다. 김영기 국제인증본부장은 "현 정부가 자발적 온실가스 감축의 목표 수립을 국제사회에 약속한 만큼, 국내 기업들이 자발적탄소시장 등록 제도를 보다 적극적으로 활용해야 할 필요성이 있다"고 말했다.

◇퍼스텍은 삼성테크윈과 K-55 외 유지 부품 공급계약을 체결했다. 이번 계약은 육군 지상무기의 주력 자주포인 K-55와 K-9의 자주포 사격 지휘를 담당하는 차량의 창정비 및 부품 공급이며, 계약금액은 총 5억 원 규모다.

◇니콘이미징코리아는 일안리플렉스 카메라용 '니코르'(NIKKOR) 렌즈가 지난 달 누적 생산 대수 5000만대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이 렌즈는 지난해 8월 누적 생산 대수 4500만대를 넘어선데 이어 올해 5000만대를 넘어서면서 1년 만에 500만대 이상을 생산하는 실적을 달성하게 됐다.

◇현대백화점은 유아 출산장려 캠페인을 12월31일까지 진행한다. 세번째 자녀를 출산했거나 출산 예정인 고객을 대상으로 쇼콜라, 비비하우스, 압소바, 파코라반, 프리미에쥬르, 에뜨와, 엘르뿌뽕, 무냐무냐 등 총 9개 브랜드의 유아용품을 10∼20% 할인해준다.

◇종합자산관리그룹 에이플러스에셋은 오는 16일부터 이틀 간 서울과 부산에서 자산관리세미나를 개최한다. '기로에 선 주식시장', '효율적인 자산관리 방안' 등에 대해 김경신 대표와 서성식 상무가 강연할 예정이다.

이재설 기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