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조의 여왕 태봉이 살인미소 닮는 치아교정법? 자가결찰브라켓!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자가결찰브라켓 치아교정, 통증 줄이고 단기간에 성형효과까지
-여름방학, 휴가기간 이용한 치아교정치과 “인산인해”

내조의 여왕 허태준, 태봉이 역할을 맡았던 배우 윤상현은 능청스러운 연기 외에도 살인 미소로여성들의 마음을 사로 잡았다. 많은 여성들은, “태봉이 윤상현은 웃을 때 새하얗고 가지런한 치아가 너무나 예쁜 사람이다.”라고 극찬한다.

무표정한 얼굴 보다 하얗고 가지런한 치아를 드러내며 웃는 모습이 각인되는 시대이다. 요즘은 특히 치아교정을 통해 원만한 대인관계는 물론 취업난관을 극복하는 ‘성형효과’까지 누릴 수 있다는 인식이 부각되면서 치아교정이나 치아성형 등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고르지 못한 치아를 가지런히 배열하여 아름다운 미소를 만들어주는 치아교정은 치아건강과 미용적인 면에서도 좋은 효과를 보인다는 평가를 받고 있어, 여름방학이나 여름휴가 등의 짧은 기간 동안 치료하기 위해 치과를 찾는 이들이 많다.

미소미인치과 강종원 원장은 “벌어지고 비뚤어진 치아를 교정해 매력적인 호감형으로 변화하려는 개인의 노력은 비단 심미적인 문제뿐 아니라 충치와 잇몸질환 등을 예방하고 얼굴형의 변형을 막기 위한 기능적인 문제를 위해서라도 반드시 필요하다.”고 말한다.

▷ 빠르게, 안 아프게~ 자가결찰브라켓 인기↓

최근에는 그 동안 극심한 통증으로 치아교정을 망설였던 사람들에게 통증이 적고 치료기간도 줄어든 자가결찰브라켓이 개발되어 희소식이 되고 있다.

일반 브라켓과 달리 자가결찰브라켓은 치아 이동시에 불가피하게 발생하는 교정용 와이어(wire)와 교정장치 사이의 마찰을 줄여 통증을 획기적으로 줄였으며 치아 이동 속도 역시 빠른 장점을 지니고 있다.

2년 정도 걸리는 기존의 일반 브라켓교정법은 치아를 움직여 바람직한 위치로 이동시키는 방식으로, 교정용 철사 위로 치아를 밀고 당겨 통증이 심했다. 이에 반해 자가결찰브라켓은 브라켓에 고무링 또는 철사를 묶지 않고, 브라켓 자체에 달린 뚜껑을 열고 닫을 수 있도록 되어있어 통증이나 부작용이 줄었다.

고무링이나 철사를 묶고 푸는 과정이 줄어 치료기간 또한 6개월~1년 정도 단축했다. 이는 교정치료 초기 배열과정에서 치료 중반까지 병원에 나와야 하는 횟수를 반으로 감소시켜 시간 제약이 많은 현대인들에게 알맞은 치료 프로그램으로 인기가 높다.

인비절라인 인증치과로 알려진 미소미인치과에서는 최근 장점이 많은 자가결찰브라켓 교정 시스템을 적극적으로 환자에게 시술하여 좋은 결과를 얻고 있다. 미소미인치과 강종원 원장은 “자가결찰브라켓은 치료기간의 단축과 더불어 장치 스스로 와이어를 잡아주는 커버가 있어 마찰력 때문에 원치 않는 치아이동의 부작용과 통증도 줄일 수 있다.”고 설명한다.

자료출처: 미소미인치과 강종원 원장

<본 자료는 정보제공을 위한 보도자료입니다.>

조인스닷컴(Joins.com)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