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대투증권 전략상품 아시나요?

중앙일보

입력


그래픽= 김상하 기자 ssaam@joongang.co.kr

하나대투증권 전략상품 아시나요?
‘놀라운’ CMA & ‘콕 집는’ 리서치랩

저금리와 증시 횡보로 금융 투자자들이 좀체 수익을 올리기 힘든 시기다. 이런 때 일수록 자금 운용에 보다 신축적일 필요가 있다. 유망 상품이 눈에 띨 경우 발빠르게 접근해 수익을 챙겨야 한다. 금융사들도 투자자들의 이런 욕구에 부응해 다양한 전략 상품을 내놓고 있다.

■ ‘CMA- Surprice’ 5백만원 한도 연 4.1% 금리 제공= 하나대투증권(대표 김지완)의 경우는 두 가지 상품을 추천하고 있다. 첫째가 다양한 혜택과 업계 최고 수준의 수익률을 앞세운 새로운 CMA 서비스 ‘Surprice’다. 새 CMA 브랜드인 ‘Surprice’는 놀라움을 의미하는 영어 단어 ‘surprise’를 차용해 만들었다. Sur(놀라운) + Price(가격/혜택)의 의미를 담았다. ‘CMA- Surprice’ 출시를 계기로 5월 26일부터 신규 고객에게 금리우대와 함께 다양한 혜택이 제공되고 있다. 7월말까지 신규 고객에게는 2개월간 500만원 한도 내에서 하루만 맡겨도 연 4.1%에 해당하는 업계 최고 수준의 수익을 제공한다. 최근 업계 CMA평균 수익률은 2.6% 정도다. 향후 거래실적에 따라 우대금리를 계속 적용한다.
 
CMA 고객이 원할 경우 하나대투증권의 고품격 온라인 증권투자 서비스인 ‘멘토스’ 투자자문 서비스를 2개월간 무료로 제공한다. 그리고 등록한 고객의 모든 펀드에 대해 진단과 처방을 계속해 주는 ‘펀드클리닉’ 서비스도 무료 이용 가능하다. 일임형 투자상품인 ‘빅트리 맞춤랩’ 가입 시 수수료 할인 혜택도 있다. CMA- Surprice는 급여이체는 물론 소액 결제 및 공과금 납부도 가능하다. 은행계좌처럼 이용하기 편리한 것이 장점이다. CMA 체크카드를 쓸 경우 연회비 없이 폭넓은 우대 혜택과 편리한 부가서비스를 제공받는다.
 
■ 주식랩 상품인 ‘리서치랩’의 높은 실적에도 주목= 하나대투증권이 추천하는 두번째 상품은 주식랩 상품인 ‘리서치랩’이다. 이 상품은 올해 코스피 대비 두 배 이상 초과수익을 달성해 주목받고 있다. 최근 2개월 주식시장 상승률이 1.9%인 데 비해 리서치랩은 11.7%의 수익률을 기록했다. 연초 이후 누적수익률도 코스피가 24.1% 상승한데 비해 리서치랩은 46.5%로 두 배 가까운 실적을 냈다. 최근 주식시장은 1400선에서 등락을 거듭하고 있다. 특별한 주도주도 눈에 띄지 않아 답답하다. 일반 투자자들이 이러한 변동성 장세, 선별적인 종목 장세에서 수익을 내기란 쉽지 않다. 주식랩 상품은 일반 펀드와 달리 운용에 제약이 없어 소수 종목에 대한 집중투자가 가능하다는 점에서 눈길을 끈다. ‘리서치랩’은 통상15개 이내의 종목을 편입하고 있다. 종목 수는적으나 리서치센터 추천 종목을 바탕으로 저평가된 중대형주 중심으로 투자하므로 상대적으로 변동성이 최소화된다.
 
랩 주식상품은 고객이 직접 종목을 선정하고 증권사는 고객의 돈을 관리하며 다양한 포트폴리오를 제시해 투자하는 상품이다. 펀드처럼종목 선정과 매매 시점은 전문가에게 맡긴다. 따라서 펀드보다 개별 투자자의 성향이나 장세 변화에 탄력적으로 대응할 수 있게 된다. 하나대투증권 랩운용부 김정수 부장은 “특정 섹터나 종목 비중을 30% 이상까지 확대하면서 조정장에선 주식비중을 과감하게 줄이고, 상승장에선 발빠르게 주식 비중을 확대하는 전략을 펴 코스피대비 초과수익 달성이 가능했다”고 말했다. 주식형 펀드 수익률에 만족하지 못하거나 직접 투자가 어려운 투자자들은 전문가의 안목과 운용 노하우가 담긴 주식랩을 투자대안으로 검토해 볼 만하다.
▶문의= 하나대투증권 고객상담실 (1588-3111/hanaw.com)

성태원 기자 seongtw@joongang.co.kr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