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어학원, 짜투리 시간 활용할 수 있는 체계적인 학습환경 제공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최근 실시된 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우리나라 직장인 3명 중 1명 꼴로 영어 공부를 하고 있으며 평균 월 18만원 가량의 교육비용을 지출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일본어, 중국어 등의 제2외국어 학습자 또한 늘어나고 있다. 사회생활에 있어 외국어 사용 능력이 얼마나 필요한가를 반증하는 결과다.

직장인들이 어학 학습을 위해 제일 쉽게 선택할 수 있는 방법은 학원 수강이다. 늘 시간에 쫓기는 직장인들의 입장에서는 학원수업도 알차고 그외 짜투리 시간을 활용해 공부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는 학원이야 말로 금상첨화다.

전국 36개 지점을 가지고 있는 국내 최대 규모 성인어학원인 글로벌어학원은 오프라인 학원 강좌 뿐 아니라 각종 교재 및 온라인강의를 활용한 자가 학습환경을 제공하고 있어 직장인들에게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

▼ 언제, 어디서나 공부할 수 있는 온․오프라인 동시 교육 시스템

글로벌어학원은 GLS(Global Language School System) 어학프로그램을 통한 체계적인 교육 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글로벌어학원의 제일 큰 특징은 국내 처음으로 온․오프라인 동시 교육시스템 구축으로 고객 편의 중심의 입체교육환경을 제공하고 있다는 것이다. 학원에서 진행되는 강의를 기본으로 워크북, 오디오CD를 통한 자가 학습과 자회사인 글로벌21을 통해 제공하는 온라인 어학 강의가 뒷받침되어 언제, 어디서나 공부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 또한 전국 36개 글로벌어학원 어디서나 교차수강할 수 있는 학생편의를 제공하고 있다.

종로글로벌어학원(www.jongroglobal.co.kr) 김상철 원장은 "GLS 어학 프로그램은 수강자의 해당 언어 기본구사능력과 실제 현장에서의 의사소통능력을 기본으로 원어민 수준의 세련된 어학능력을 갖춘 글로벌 인재양성을 최고의 목표로 하고 있다"며 "기초 발음에서 원어민 고급회화까지 유창한 실용회화는 물론 Listening, Speaking, Reading, Writing 능력을 균형 있게 향상 시키며 업무 현장에서 바로 사용 가능한 어학능력을 갖출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어 자연스럽게 공인 어학능력 시험까지 동시에 준비하도록 고안되어 있다"고 설명했다.

▼ 레벨별 맞춤 반복학습, 성취도 평가 시스템도 중요

글로벌어학원의 기본교습법은 레벨별로 각 단계에서 필요한 기본적인 능력을 집중적인 숙달 훈련을 통해 몸소 익히도록 하여 스스로 영어의 구조와 습관으로 현장에서 바로 활용 가능하도록 유도하는 것에 중점을 두고 있다. 언어는 반복된 습관의 결과이며, 해당 환경이 주어져야만 사용할 기회가 되므로 최대한 언어환경을 제공하고 숙달연습을 제공한다는 것을 원칙으로 한다.

교재를 중심으로 다양하고 풍부한 내용의 액티비티(activity)와 태스크(task) 활용으로 필수어휘와 표현을 자연스럽게 익히며, 다양한 학습자의 학습 습관과 편의를 고려한 인터넷 동영상, 강사 수업 자료, 질의응답 서비스는 물론 무한한 학습관련 콘텐츠를 제공하는 서비스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수강자들은 수업내용에 대한 정보를 자신의 눈높이에 맞추어 미리숙지할 수 있으며, 교실수업은 최대 숙달훈련의 장으로 활용하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매달 학생 개인의 학습 성취도를 파악하고 관리 지도하는 평가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김상철원장은 "평가에 대한 피드백제공으로 개인의 학습방향을 제시하며, 해당 언어의 공인어학능력시험 응시로 객관적 실력을 검증하도록 유도하여 개인의 목표달성을 적극적으로 이루도록 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도움말 - 글로벌어학원 종로본원 김상철 원장

<본 자료는 정보제공을 위한 보도자료입니다.>

조인스닷컴(Joins.com)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