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로 엿보는 실용서

중앙선데이

입력

지면보기

114호 12면

마케팅 빅뱅
이장우·황성욱 지음, 위즈덤하우스 펴냄, 296쪽, 1만3000원

불황을 극복하고 미래를 지배할 브랜드는 무엇이며 미래에 성공할 마케팅 전략은 어떤 것일까. 쏟아져 나오는 신제품과 브랜드 속에서 일류 기업으로 도약하는 마케팅 전략으로 ‘T자형 브랜드 발전 모델’을 제시한다. 혁신적인 마케팅 전략으로 시장의 강자가 된 언더아머, 트루 릴리전, 메소드 등 브랜드의 사례를 제시한다.

심리학이 서른 살에게 답하다
김혜남 지음, 걷는나무 펴냄, 272쪽, 1만2000원

『서른 살이 심리학에게 묻다』를 쓴 정신분석 전문의 김혜남씨가 다시 펴낸 30대 인생살이에 대한 충고들. ‘나쁜 감정을 가졌다고 나쁜 사람은 아니다’ ‘내성적인 성격이 성공하지 못한다는 것은 오해다’는 식으로 사람들이 자신과 세상, 삶에 대해 가지고 있는 오해와 편견에 대해 질문을 던진다.

내 인생의 힘-위대한 삶의 여행자들을 찾아서
마리-루이제 폰 데어 라이멘 지음, 김미선 옮김, 북스토리 펴냄, 272쪽, 1만3000원

세계적인 명사 13인이 들려주는 삶에 대한 통찰을 담은 책. 독일 잡지 ‘슈테른’ 편집장 출신인 저자가 동물학자 제인 구달, 영화감독 클로드 샤브롤, 건축가 프랭크 게리, 소설가 이사벨 아옌데, 가수 팻 분, 영화배우 칼 하인츠 뵘 등을 인터뷰한 내용을 1인칭 시점으로 서술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