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인들 많이 하는 성형수술 뭐가 있나?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컴백할 때마다 달라지는 스타들의 눈, 코, 안면윤곽

고화질 HDTV가 나오면서 브라운관에 나오는 연예인들은 피부표현 부터 이목구비, 안면윤곽 등 보여지는 것에 대해 스트레스가 이만저만이 아닐 것이다. 짙은 눈썹, 크고 또렷한 눈매와 오똑한 콧날 윤기 나는 볼과 이마 측면의 도드라져 보이는 사각턱 라인과 더욱 튀어나와보이는 광대뼈 등. 메이크업 테크닉 또한 개발된다 하여도 결코 커버될 수 없는 것이 바로 얼굴형 즉, 안면윤곽이다.

최근 S라인 몸매열풍보다 얼굴 측면의 S라인에도 많은 관심을 보이는데, 연예인이나 모델처럼 작고 갸름한 계란형의 스몰페이스 즉 V라인 얼굴과 이마에서 코, 그리고 턱끝까지 보다 아름다운 얼굴 안면윤곽을 원하는 교정술에는 무엇이 있을까?

이마성형
이마의 높고 낮음, 넓고 좁음에 따라 인상이 좌우되며, 아름다운 이마는 꺼지거나 솟은데 없이 둥그스름하게 적절한 입체감을 가진 모양으로 옆에서 보았을 때 헤어라인에서 코 윗부분 까지 부드러운 곡선을 그리고 있어야 아름답고 예쁜 이마라고 할 수 있다.
이마성형은 보형물이나 자가지방이식술로 볼륨 있는 예쁜 이마로 개선될 수 있다. 보형물의 경우 실리콘 보형물을 맞춤형으로 제작하여 수술하여 볼록한 이마로 가능하며, 간단한 방법으로는 자가지방이식술을 통해 살이 많은 배, 옆구리, 허벅지 등에서 지방을 빼 납작한 이마에 채워주어 예쁜 이마를 만들어 줄 수 있다.

낮은 코-융비술
코의 윤곽이 뚜렷하지 않고 낮은 경우는 눈 사이가 넓어 보이고, 세련되지 못한 인상을 주게 된다. 예쁜 코는 눈을 떴을 때 쌍꺼풀이 생기는 부위(비근부)부터 올라가는 것이 자연스럽고, 콧등은 비근부와 코끝을 연결한 선보다 2mm정도 안쪽으로 들어간 것이 이상적이고, 안쪽으로 활처럼 살짝 휘어져 올라와 코끝이 높아지며 끝나는 버선코 모양이 가장 세련되어 보이는 코 모양이라 할 수 있겠다. 수술 시 코의 안쪽을 절개해 흉터가 외부로 전혀 드러나지 않으며, 코수술의 재료로는 실리콘이나 고어텍스 등의 보형물을 사용하게 되는데, 코끝 부위에는 혈액순환의 장애를 막기 위해 보통 귀의 연골을 이식하는 방법을 많이 사용한다. 콧대가 낮은 경우 대개는 코끝도 낮고 뭉툭한 경우가 많기 때문에 코끝성형술을 같이 시행하면 더욱 좋은 효과를 볼 수 있다. 수술은 수면마취로 진행되며 약 40분∼1시간 정도 걸린다.

사각턱수술
일반적으로 사각턱수술 이라하면 크게 단순사각턱 수술과 삼차원사각턱 수술로 나뉜다. 단순 사각턱축소술이란, 이전부터 시행했던 방법으로 하악각(귀아래 턱의 각)만 절제하는 수술로 하악각이 발달된 사람에게 적합한 수술이다.

삼차원 사각턱수술
하악각과 동시에 앞턱이 발달된 사람들은 단순 사각턱 축소술만으로는 큰 효과를 볼 수가 없었다. 그리하여 그 후 생겨난 수술이 바로 삼차원사각턱 축소술 인 것이다. 삼차원사각턱축소술이란, 하악각과 앞턱이 동시에 발달한 분들에게 적합한 수술이며 하악각에서 턱끝까지의 뼈를 제거하여 완만한 굴곡을 매끄럽게 이어진다.

광대뼈축소술
광대가 나온 여자의 경우 팔자가 드세 보인다는 선입견이나 또한 나이가 듦에 따라 얼굴에 살이 빠지면서 더욱 돌출되어 보여 나이가 들어 보일 수 있다. 이러한 경우 지방이식을 통해 관자놀이 혹은 움푹 해인 볼에 지방이식을 하면 해결 될 수 있다고 믿는 사람들이 많은데, 이는 자가지방이식이 아닌 광대뼈가 제거 돼야 해결 될 수 있는 문제점 이다.
입안절개를 통해 수술이 진행되기 때문에 수술 후 남는 흉터는 걱정하지 않아도 되며 각각 수술시간은 약 한 시간 에서 한 시간 반 정도 소요된다. 수술 시 제일 걱정을 많이 하는 점이 수술 후 부기인데 수술 후 큰 부기는 약 일주일 정도 이며 그 후에는 통통한 감이 남아 있지만 화장과 머리스타일로 커버가 될 수 있는 정도 이다. 성형수술의 부기는 하루하루 차츰 가라앉는 것이기 때문에 부기가 안 빠진다고 미리 조바심 내고 걱정할 필요는 없겠다.

로미안성형외과 강민범 원장은 연예인처럼 되기 위해 광대뼈축소술이나 코, 이마성형, 그리고 사각턱축소술을 동시에 진행한다면 보다 얼굴이 더욱 작아지고 아름다워지는 것은 사실이지만 사람마다 다른 뼈의 모양과 신경의 위치에 맞추어 잘라야 하므로, 뼈의 모양을 정확하게 측정하기 위해서 수술 전 X-ray검사를 통해 정확한 수술방법과 잘려나갈 뼈의 모양, 크기를 분석한 뒤, 얼굴의 비율을 중시하여 본인에게 알맞은 수술법을 선택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며, 질병 또는 간염여부확인을 하지 않은 채 수술을 할 경우, 사고확률이 높으므로 수술 받기 전 반드시 환자와 담당의사와의 충분한 상담과 더불어 수술의 경험이 풍부 하고 숙련된 전문의에게 안전하게 수술 받는 것이 좋겠다.” 라고 말했다.

또한 “수술 중 신경의 손상이나 마취 관련사고, 과다출혈의 위험성도 배재 할 수 없으므로 수술 전후 환자의 안전을 위해 병원의 마취과전문의가 상주하는지의 여부와 응급상황 발생 시 대형의료병원으로 긴급대처할 수 있는지의 협력여부 그리고 수술 후 통증 및 붓기 관리 클리닉 등 사후관리 운영이 잘 되고 있는지 까지 등 꼼꼼히 체크해 본 뒤 수술을 하는 것이 좋겠다.” 라고 강민범 원장은 강조하였다.

도움말 : 성형외과 전문의 강민범 원장
홈페이지 : www.romian.co.kr
상담문의 : 02- 566-6614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