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리핑] 한은정, 국제우주대회 홍보대사 外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지면보기

종합 37면

◆한은정, 국제우주대회 홍보대사

대전시는 영화 ‘신기전’에 출연한 영화배우 한은정(사진)씨를 10월 열리는 국제우주대회(IAC) 홍보대사로 위촉한다고 25일 밝혔다. 대전 출신인 한씨의 위촉식은 26일 오전 시청 1층 로비에서 열리며 앞으로한씨는 우주대회와 관련된 이벤트,개막식 공식행사,우주축제 프로그램 등에 참여 홍보 활동을 벌인다.

◆춘천 어린이박물관학교 운영

국립춘천박물관은 제2기 춘천어린이박물관학교를 운영한다. 박물관학교는 우리 역사와 문화의 흐름을 쉽고 재미있게 이해할 수 있도록 박물관 전시유물의 주제별 특성에 맞는 전문가 강의와 체험학습, 관련 문화유적 답사 등으로 진행된다. 박물관 학습은 4월4일부터 12월12일까지 첫째·셋째 토요일 오후, 유적답사는 6월 첫째 토요일과 11월 둘째 토요일에 한다.선착순 120명을 모집하며 학부모가 방문해 접수해야 한다. 양식은 국립춘천박물관 홈페이지(http://chuncheon.museum.go.kr)에서 내려 받을 수 있다.

◆농업테크노파크 본부장 조희배씨
 
충남도는 2년 임기의 (재)충남농업테크노파크 제3대 본부장에 조희배(61) 대한상의 중소기업경영자문위원을 임명했다고 25일 밝혔다. 서울출신으로 서울대 농학과를 졸업한 신임 조 본부장은 삼성에버랜드 영업과장과 CJ제일제당㈜ 충청지사장, ㈜롯데삼강 마케팅이사, 도드람푸드㈜부사장 등을 역임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