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투자의 적소! 3천만원대 '초대박'잡아라!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500여만㎡ 규모의 사계절 종합 리조트 인접!
-㎡당 111,920원(3.3㎡당 37만원)!
-전원생활 계획 선호도 1위 ‘가평’내 특별 분양!
-2008년 12월 계획 관리지역 확정!
-지가 상승율 100배! 스키장 인근에 위치!
-고속도로 및 장대교 건설로 서울에서 40분내 골프장까지!

작년부터 계속되는 경제위기, 건설경기 침체 등으로 구정 이후 국내 경제 상황에 대해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또한, 분양 성수기인 3월이 다가오고 정책적으로 금리 인하 및 양도세 면제 등 부동산 경기 부양책이 쏟아지고 있다. 최근 까지는 전체적인 불황 분위기로 인해 부동산 경기가 저조 했지만 이렇듯 각종 규제완화로 인해 부동산 경기는 슬슬 ‘봄기운’을 누릴 전망이다.

그렇다면, 앞으로 공급될 물량 중 어떻게 자금계획을 세우고 어떻게 투자를 해야 혜택을 볼 수 있을까? 그동안 한국의 파워 자산가, 이른바 ‘한국형 부자’들은 실물자산, 즉 ‘좋은 땅’으로 재산을 불렸다. 한마디로 ‘발전 잠재력이 풍부한 지역’을 재테크 모델로 삼은 것이다. 이들은 각 지자체의 정책이 발표되기 이전에 계획 관리지역으로 분류될 가능성이 높은 지역을 선택한다. 수도권 외곽 직역이나 토지, 계획관리 지역은 지자체 발표 이후 최소 3배 이상 지가 상승이 이뤄지기 때문이다. 또한, 만약 부동산을 통해 퇴직 이후 노후까지 준비하려고 한다면 ‘전원생활’까지 가능한 지역을 선정하며 무리하게 고가의 전원주택 등에 투자하는 것이 아니라, 장기적인 안목을 갖고 소액 투자를 하는 것이 현명한 부자들의 방법이다.

한편, 한 전원주택 설계 업체의 조사에 따르면 ‘전원생활 계획 선호도 지역’으로 32.2%의 비율로 가평/양평 지역이 1위를 차지했고, 용인과 이천/여주 등이 그 뒤를 이었다. 이유는 ‘자연환경’이 48.8%로 가장 높았고, ‘문화생활 접근성’이나 ‘직장 문제’ 등 수도권과의 거리도 고려하는 것으로 밝혀졌다. 한편, ‘투자가치’로서도 이 지역을 선택했는데 이는 ‘가평/양평’이 ‘전원생활’과 ‘재테크’를 모두 아우르는 좋은 조건의 지역임을 나타내는 결과 임을 알 수 있다.

실제로 가평시 소법리 일대에는 220만평 규모로 국내 최대 리조트와 골프장이 들어서며 1차 사업으로 골프장 36을 진행하고 있으며 연내 착공돼 내년 후반기에는 시범 라운딩이 가능할 것으로 보이고, 가평군 자체적으로도 천혜의 자원인 가평을 관광명소로 거듭나게 하기 위한 관광개발의 일환으로 연인산 종합개발을 2009년까지 485억원을 투자하면서, 군내 75번 391번 도로 확장 및 직선화 공사 등을 진행하고 있다.

이와 같이 최근 가평이 부동산 최대관심지로 떠오름에 따라, 시행/분양 전문업체 ‘필코타운’은 가평 청정 휴양레져 특수지역에 인접해있는 가평군 북면 화악리 일대 임야를 주변시세보다 낮은 가격인 ㎡당 111,920원(3.3㎡당 37만원)으로 매각한다고 밝혔다.

이 지역은 토지거래허가 제외 지역으로 투자에 대한 제한이 없고 2009년도 동서고속도로와 경춘선 복선전철 개통으로 인근 도심과 주요 수도권으로의 연계 및 진입이 한결 수월해지는 수혜 지역이다. 경춘선 전철의 경우 서울 청량리에서 가평까지 20분 소요예정이며, 서울에서 가평, 춘천지역으로 향하는 1일 약 7만3천대의 차량들이 현재 1시간 정도 소요되는 시간보다 30분 정도 줄어 들어 양평만큼 접근성이 용이할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이다.

현재 필코타운이 분양하는 곳은 바로 앞에 강이 있는 정남향의 땅으로 화악천이 흐르는 수려한 청정 지역이며, 주변에 SR개발이 시행중인 1조 7천억원 규모의 사계절 종합 리조트 현장(여의도공원의 24배)이 인접해 있어 향후 지가상승 및 개발 호재가 굉장히 많은 땅이다.

필코타운은 현재 3.3㎡당(평당) 37만원 으로 신청금 입금순서로 선착순 매각한다.
매각절차는 신청금 100만원을(우리은행: 1005-201-319950 / 예금주: 필코타운) 입금 후 필지배정과 현장답사를 통해 계약을 결정하면 된다. 소유권 이전 등기는 김형욱 전담 법무사가 잔금 납입후 7일 이내 등기완료하며 미계약시 신청금은 당일 신청인계좌에 자동 환불된다.

언제든지 용도를 다양하게 쓸 수 있는 데다가 강을 접한 토지로 희소성이 높은 ‘가평 화악리 일대’… 시세차익과 노후를 모두 고려한다면, 2009년 최적의 투자처를 놓치지 말길 바란다.

자료출처: 필코타운㈜
문의 02-424-9610

<본 자료는 정보제공을 위한 보도자료입니다.>
조인스닷컴(joins.com)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