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 가방 메고~ 새 신발 신고~ 새 출발 Go Go~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지면보기

07면

[프로스펙스 제공]

졸업식과 입학식이 한창인 요즘 가장 바쁜 사람은 학생들이 아닌 학부모다. 졸업하는 아이, 입학하는 아이에 맞춰 선물 고르랴 새 학기 준비하랴 바쁜 이 시대 학부모들. 이제부터 새 학기 필수 아이템인 아이들의 가방과 신발을 천천히 살펴보자.

◆초등학생, 가볍고 눈에 잘 띄는 가방이 좋아=교통사고·미아 등의 각종 위험을 예방하기 위해 아이들의 가방은 좀 더 밝고 가벼운 것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특히 초등학생들은 하루가 다르게 쑥쑥 성장하므로 매일 메고 다니는 가방이 신체에 무리를 주지 않도록 무게가 아주 가벼워야 한다.

등·하교 시 교통사고 등을 예방하기 위해 반짝이는 램프가 달려 있는 가방을 선택하는 것도 좋다. 램프 대신 자동차 헤드라이트 불빛에 반사되는 소재로 만들어진 가방도 추천할 만하다. 최근에는 납치 등을 방지하기 위해 호신용 경보기가 달려 있는 책가방이 나와 어린아이를 자녀로 둔 학부모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이외에 가방을 선택할 때에는 가방의 소재와 쿠션 상태 등을 확인해야 한다.

◆가방은 예쁘고 흥미롭고 건강해야=르까프에서 출시한 신학기 아동 가방의 특징은 밝고 경쾌한 색상을 사용해 명랑한 아이들의 모습을 강조했다는 점이다. 남아를 위한 제품은 흥밋거리를, 여아를 위한 제품은 공주 이미지를 부각시켜 디자인했다.

반짝거리는 3색 라이트 가방은 흔들림에 의한 발광이 아이들의 흥미를 유발시키고, 발광 시 로켓 모양의 포인트와 펜이 로켓 발사의 느낌을 연출해 색다른 재미를 선사한다. 프로스펙스는 아동에게 적절한 무게 분산과 편안한 착용감으로 성장호르몬을 촉진하고 성장 발육에 도움을 주는 U자형 스펀지 멜빵, U자형 입체 등판이 있는 가방을 선보였다. 성장기 아동들에게 무거운 가방을 메도록 하는 것은 올바른 자세를 유지하지 못하게 할 뿐만 아니라 성장이 더뎌지는 결과까지 초래하게 된다.

U자형 가방은 무게를 분산해주는 U자형 스펀지 멜빵과 등에 밀착되는 U자형 입체 등판, 그리고 통풍성을 위한 에어 메시 쿠션으로 구성돼 있어 높은 착용감을 자랑한다. 또한 유해물질을 쓰지 않는 친환경 가공인 ‘에스코트’ 기법을 사용해 성장기 아동의 성장호르몬 분비에도 도움을 준다.

◆중·고생용 가방은 유행의 지표=중·고생용 가방은 초등학생용 가방에 비하면 화려한 무늬와 색상이 사라지고 전반적으로 깔끔한 모습이다. 대신 무채색 계열인 검정·실버 등의 색상을 기본으로 한 톤 다운된 보라·핑크·노랑 등의 색상이 주로 사용됐다. 또 중·고생용 가방의 특징은 남녀 구분이 없어졌다는 점이다. 이외에 중·고등학생들이 연예인을 선호하는 점을 이용한 스타 마케팅도 인기를 모으고 있다. 휠라는 빅뱅 리미티드 에디션을 출시했고 리복은 샤이니, EXR은 2PM 등을 모델로 기용하며 스타들의 이미지를 이용한 마케팅을 지속적으로 펼치고 있다.

◆디자인은 기본, 기능성은 알파=EXR의 ‘2PM Pack Collection’은 감각적인 컬러와 기하학적 그래픽이 특징이며 취향에 따라 고를 수 있도록 대·중·소 사이즈의 가방을 선보이고 있다. 또한 분리 수납에 편의성을 제공하기 위해 내부 주머니 및 고무밴드 홀더 처리로 활동성을 강화했다.

아디다스의 신학기 가방은 가방과 어깨 사이의 완충 작용으로 등과 허리의 부담을 덜어주는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하는 로드스프링(LOADspring) 기술이 적용돼 피로감이 덜 느껴지도록 만들어졌다.

◆초·중·고생 신발도 기능성 시대=르까프는 성장판 자극을 통한 호르몬 분비를 촉진시켜 아이들의 신장 성장에 도움을 주는 성장용 아동화 ‘키우미슈즈’를 출시했다.

키우미슈즈는 인체 공학적으로 설계된 성장칩 장착으로 걷기, 달릴 시 성장호르몬 분비를 극대화시켜 성장 촉진에 도움을 준다. 성장칩이란 탄성계수와 복원율이 좋은 고무와 유리섬유로 설계된 5층 구조의 부하조절 성장호르몬 분비를 최고 시점까지 높여준다. ‘성장 신발과 신발탄성강화구조체’ 등의 특허를 받은 키우미슈즈는 남자용 ‘랜디’와 여자용 ‘로렌’ 두 가지로 출시되며 가격은 8만2000원과 7만9000원이다.

프로스펙스는 성장호르몬 분비를 촉진시켜 성장 발육에 도움을 주는 성장 운동화 ‘GH+ 듀플렉스보이’ ‘GH+ 듀플렉스걸’을 출시했다. ‘GH+’ 제품 중 아동화인 ‘듀플렉스보이’와 ‘듀플렉스걸’은 일상적인 운동에서 발생하는 충격을 신체로 전달시켜 성장호르몬이 가장 왕성하고 안전하게 분비될 수 있도록 해 키 성장에 도움을 주는 제품이다. ‘GH+ 듀플렉스보이’의 가격은 8만4000원이다. 한편 EXR은 ‘2PM Sneakers Collection’으로 화이트, 블랙과 레드, 핑크와 퍼플 등이 배합된 세가지 미드컷(MID-CUT) 스타일을 선보이고 있다. 산뜻한 컬러 배합으로 심플하게 디자인돼 교복에도 잘 어울리며 발목에 테이프 형태의 벨크로(일명 찍찍이)를 접목해 신고 벗기가 편리하다.

오두환 객원기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