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요계소식>'삐삐롱' 뮤직비디오 방영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43면

'삐삐롱' 뮤직비디오 방영

…'생방송중 침뱉은 죄'로 지상파TV.라디오.케이블TV까지 1년간 출연정지당한 록그룹 삐삐롱스타킹〈사진〉이 스타TV와 아시아MTV에'출연'한다.

최근 발매된 3집 타이틀곡'바보버스'의 뮤직비디오가 스타TV'엣 더 하드록''아시안 톱 비디오 카운트 다운'과 아시아MTV'모스트 원티드 아시안'등에서 방송되는 것.특히 스타TV는 국내에 그대로 방송되므로 위성방송 수신가구는 이

악동그룹을 브라운관으로 볼 수 있게 됐다.

한편 이들은 12일 오후2시.5시 노원구중계동'문화의 거리'에서 무료로 길거리 공연을 펼칠 계획.02-784-7456.

방송3사 모두 부적격 판정

…옥중시인 박노해의 민중시를 랩으로 재현한 윤도현밴드의 신곡'이땅에 살기 위하여'가 지난주 MBC에서 방송금지(본지 3월25일자 43면 보도)된데 이어 KBS와 SBS에서도 잇따라 부적격판정을 받아 90년대판'미운 오리 새끼'가 됐다.

가요계에선“별것 아닌 가사를 문제삼아 금지곡 홍수를 이룬 70,80년대로 돌아간 듯”하다는 반응.

서태지 게임음악으로 컴백

…미국에 있는 서태지가 게임음악으로'컴백'했다.최근 게임CD로 출시된'컴백 태지 보이스'는 6단계 게임을 즐기는 사이 컴퓨터로 편곡된'컴백홈''발해를 꿈꾸며'등 서태지의 6곡을 감상할 수 있다.

이 노래들은 가사를 빼고 비트로만 연주돼'게임음악'이라는 새 장르로 분류된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