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카페] 맨유, 일본서 18일 클럽월드컵 준결승전 外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지면보기

종합 27면

◆맨유, 일본서 18일 클럽월드컵 준결승전

박지성(27)이 활약 중인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맨체스터 유나이티드가 18일 오후 7시30분 일본 요코하마에서 열리는 2008 국제축구연맹(FIFA) 클럽월드컵 4강전에서 일본 J-리그의 감바 오사카와 결승 진출을 다툰다.

◆프로농구 KT&G, 조나단 존스 영입

프로농구 안양 KT&G가 15일 무릎 인대를 다친 캘빈 워너의 일시 교체 선수인 로버트 써머스 대신 부산 KTF에서 뛰었던 조나단 존스(29·206.6㎝)를 새 외국인 선수로 영입했다.

◆안동수씨, 국제스포츠중재위원에

안동수(67) 한국스포츠중재위원회 위원장이 15일 국제스포츠중재재판소(CAS) 중재위원에 선임됐다. CAS는 올림픽과 월드컵 등에서 발생하는 모든 국제스포츠 분쟁을 독점적으로 신청받아 해결하는 곳이다.

◆서울 중구청 18일 여자 레슬링팀 창단

서울 중구청이 18일 이종호 서울시레슬링협회 전무이사를 감독으로 여자 레슬링팀을 창단한다. 선수는 장호순(48㎏)·엄지은(51㎏)·김주연(55㎏)·한태양(63㎏)·김지은(67㎏)·배미경(72㎏) 등 6명이다.

◆프로축구연맹 오늘 대의원 총회

한국프로축구연맹이 16일 서울 종로구 신문로 축구회관 5층에서 대의원총회를 열어 2년간 연맹을 이끌 제8대 회장을 뽑고 내년부터 제15구단으로 K-리그에 참여할 강원도민구단(강원 FC) 창단 승인, 연맹의 법인 전환 의결 등 안건을 처리한다.

◆대한체육회·KOC 완전 통합하기로

대한체육회는 15일 서울 올림픽파크텔에서 이사회를 열고 현행 대한체육회 특별위원회로 규정된 대한올림픽위원회(KOC)를 ‘대한올림픽체육회’로 통합하기로 결의했다. 체육회는 조만간 대의원총회를 소집해 KOC와 완전 통합을 최종 결정하고 조직 정비에 나설 예정이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