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용 웹페이지 국제 공모전-美 싱크퀘스트97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35면

상금 8억5천만원.최우수팀 학생 1인당 2천만원 상당 장학금,교사 1인당 4백만원및 팀원이 소속된 각 학교 4백만원의 상금.교육용 웹페이지 공모전.싱크퀘스트97'이 전세계 중.고생과교사들을 대상으로 참가자를 모집하고 있다.
싱크퀘스트는 미국 어드벤스드 네트워크 서비스사가 주관하는 인터넷상의 웹페이지 경연대회.
싱크퀘스트의 참가대상은 중.고교 학생 2~3명과 교사 1~3명으로 구성된 팀으로 제한되며 공모부문은 과학.수학,예술.문학,사회과학,스포츠.건강,기타주제등 5개 부문이다.
주최측은 같은 학교 학생보다 서로 다른 학교,심지어 다른 나라 학생과 팀을 구성하는 것을 장려하고 있다.
우리나라 학생들도 한글 인터넷 웹페이지를 제작하는 시간과 노력에 약간의 정성을 더하면 영어 웹페이지를 만들수 있으므로 이대회에 참가해볼 만하다.
참가할 팀은 2월28일까지 제작할 웹페이지의 주제와 제작 계획을 담은 제안서를 인터넷상에 제출하고 이 제안서가 통과되면 7월31일까지 작품을 제출해야 한다.
오는 11월 수상작이 발표되며 최우수상 1팀과 5개 공모부문각각 1등부터 5등까지 총 26개팀이 수상하게 된다.상금은 학생에겐 전문대학이나 대학 진학때 장학금으로,교사와 학생에겐 현금으로 지급된다.
심사기준은 다양한 학교와 배경을 가진 팀원간 협동여부,교육적가치-흥미와 혁신,실제 활용도,작품의 질이 25%씩 차지한다.
.싱크퀘스트96'의 경우 최우수상은 .경제와 투자-주식시장 시뮬레이션'이 차지했다.
참가안내는 싱크퀘스트 인터넷 사이트(http://www.advanced.org/thinkquest)에서 찾을 수 있다.

<유태아 기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