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지구촌>헝가리, 축구 영국전 43년만에방영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40면

…헝가리 축구팬들은 지난 53년 11월 대표팀이 원정경기에서영국을 6-3으로 완파했던 경기모습을 43년만에 처음으로 TV를 통해 시청할 수 있게 됐다.
영국대표팀이 웸블리구장에서 외국팀에 처음 패한 것으로 기록된이 경기는 당시 헝가리에 TV가 보급되지 않아 축구팬들은 라디오로 경기상황을 청취할 수밖에 없었고 며칠후 극장에서 20분짜리로 편집된 하이라이트만 볼 수 있었다.그러나 최근 영국 BBC방송이 헝가리 국영TV에 경기 녹화테이프를 기증함에 따라 헝가리 팬들은 성탄절에 TV를 통해 90분간의 전 경기를 지켜볼기회를 얻었다.
[런던 UPI=연합] …최근 미국 이민 선언과 탈세 의혹등 구설수가 끊이지 않고 있는 보리스 베커(29)가 이번에는 내년2월초 벌어질 독일-스페인간의 97데이비스컵예선전 불참을 선언,독일테니스협회를 당혹케하고 있다.
베커의 매니저 메이어 뵐덴은 24일“호주오픈이 1월26일 끝나는데 호주가 여름인데 반해 대회가 열릴 스페인 마요르카는 한겨울로 기온차가 너무 심해 부상의 우려가 크다”며 불참의사를 공식 발표했다.
[뮌헨 AFP=연합] ***호주에 월드컵유치 권유 …제프 블라터 국제축구연맹(FIFA)사무총장이 2000년 올림픽개최국인호주에 2006년 월드컵 유치를 권유했다.
시드니올림픽조직위원회 관계자들과의 회의를 위해 호주를 방문중인 블라터 사무총장은 23일 월드컵 유치경쟁에 뛰어들 것을 권유하며 호주로서는 실현할 수 있는 기회가 찾아왔다고 말했다.
블라터 사무총장은“호주가 올림픽을 치를 용기를 갖고 있다면 주도적으로 월드컵 유치경쟁에 뛰어들 용기도 갖고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시드니 AP=연합]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