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림픽축구 황선홍.유상철.김태영 24세이상 보강멤버 선발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37면

한국축구 최고의 스트라이커 황선홍(28.포항)이 애틀랜타올림픽 축구 메달사냥에 나선다.
대한축구협회 기술위원회는 23일 황선홍과 유상철(울산현대.25).김태영(26.전남)을 올림픽팀의 24세이상 보강멤버로 선발하고 김상훈.김기남(이상 울산현대),고종수(수원삼성),이대희(울산대.GK)를 새로 발탁했다.그리고 김현수.우 성용(이상 부산대우),김대식(전북),전경준(포항)등은 엔트리에서 제외시켰다. 이로써 황선홍은 월드컵대회 두차례(90,94년)출전에 이어 올림픽 그라운드를 밟음으로써 당대최고의 스트라이커다운 관록을 더욱 빛낼 수 있게 됐다.
기술위원회는 이번 대표팀 보강멤버 3명중 2명으로 수비수인 유상철과 김태영을 낙점함으로써 방어능력 강화에 무게중심을 두었다.유와 김은 수비수이면서도 공격가담능력과 슈팅력을 겸비,비쇼베츠감독이 추구하는 파워축구를 구사하는데 큰몫을 해낼 것으로 기대된다.
새 올림픽대표팀은 26일 대학선수,29일 프로소속선수가 차례로 서울 타워호텔에 모여 훈련에 돌입하며 황선홍과 유상철은 5월2일 합류,5월5일 잠실주경기장에서 코스타리카올림픽팀과 친선평가전을 가진 후 7일 유럽으로 전지훈련을 떠난다 .
◇올림픽대표팀 명단(★표는 보강멤버) ▶감독=아나톨리 비쇼베츠▶코치=조병득.세멘 알트만▶선수=서동명(울산현대)이운재(수원삼성)이대희(★아주대.이상 GK)박충균(삼성)최성용 조종화(이상 고려대)이상헌(동국대)김현수 김태영(★이상 전남)김상훈(★)유상철(★이상 현대.이상 DF)이경수 이기형 고종수(★)조현두(이상 삼성)윤정환(부천유공)최윤열(경희대)김기남(★현대.이상 MF)이우영 정상남(이상 연세대)최용수(LG)이원식(유공)황선홍(★포항.이상 FW) 허진석 기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