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깨끗한 피부를 위해 피부관리 어떻게 하고 계세요?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피부가 참 고우시네요.”
이 말은 많은 여성들이 아마도 가장 듣고 싶어 하는 이야기일 것이다. 하지만, 사회 생활이 바쁜 와중에 자신의 피부를 맑고 깨끗하게 지키는 것은 굉장히 어려운 일이다.

방문하는 환자들이 상담해 보면 시간이 없다는 이야기를 정말 많이 한다.

많은 스트레스와 바쁜 직장생활을 하면서도 깨끗한 피부를 가지게 되어 주위로부터
“피부 깨끗해졌다~, 뭐했지?”
하는 등의 이야기를 들으면 가슴 깊은 곳에서 즐거운 생각이 들게 된다.

누구나 똑 같을 것이다. 필자도 바로 그런 얘기를 듣고 매우 즐거워한 기억이 있다.

친구의 결혼식에 갔었는데, 5년 만에 만난 형이
“반갑다. 그런데, 너 얼굴에 뭐 했지?”
하며 물었다. 점을 제거하였을 뿐인데, 5년 전보다 더 어려 보인다니 정말 기분 좋은 소리가 아닐 수 없다.

‘가격대비 성능’면에서 가장 좋은 효과를 볼 수 있는 것은 점과 주근깨, 잡티 등을 제거하는 것이다.

<점>
깨끗한 피부에 있는 점은 미용상 좋지 않은 이미지를 줄 수 있고 메이크업으로도 가리기 힘든 경우가 많다. 큰 점도 제거의 대상이지만 자잘한 많은 점은 쉽게 제거 가능하며, 지저분한 이미지에서 깨끗한 이미지로 변신의 시작이다.

이것을 제거하기 위해서는 탄산가스레이저를 이용한 시술이 가장 보편적이고도 간편한 시술이다. 점을 제거하고 나면 약간 두터운 가피가 생기고 약 2주후에 떨어진다.

세수하거나 화장할 때 딱지 떨어지지 않도록 조심하고, 처방된 항생제연고만 잘 사용하면 일상생활에 거의 장애 없이 지낼 수 있다.

딱지가 떨어진 후에는 치료 받은 부위가 약간 붉은색을 띠는데, 이것이 완전히 없어지는 데는 4주 정도의 시각적 여유가 필요하다.

하얀 피부에서는 붉은 색이 돌아오는데 시간이 조금 더 걸릴 수 있고, 지성이면서 짙은 피부색의 피부에서는 보통은 금방 회복된다.

<주근깨>
주로 10세 전후에 발생하는 유전성이 있는 색소성 피부 질환으로 주로 흰 피부색을 가진 사람에서 잘 발생한다.

주근깨를 제거하는 방법으로는 예전에는 화학적 피부 박피술을 많이 사용했으나, 주근깨와 같은 갈색반점이나 색소침착을 없애주는 SR이나 I2PL 등의 레이저를 이용하여 치료하면 별다른 부작용 없이 주근깨를 제거할 수 있다.

약2주정도 얇은 딱지가 치료 받은 부위에 붙어 있다가 떨어지므로 이것 역시 1달 정도의 여유를 갖고 시술 받는 것이 좋다.

개개인에 따라서 3회 정도의 치료가 필요한 경우도 있다. 치료 후에도 하이드로퀴논제 연고 등을 3개월 정도 사용하는 것이 재발방지와 깨끗한 피부상태를 유지하는데 도움이 된다.

수많은 레이저 치료가 나오는 시점에서 무조건 최신의 레이저만을 고집하는 것은 적절한 방법이 아니다.

본인의 상태에 따라 어떠한 시술이 깨끗한 피부를 가지는데 도움이 될지 알고 적용해야 참된 피부과 진료를 받는 것이 아닐까 생각해 본다.

■ 도움말 : 드림클리닉 의료진 김원중원장
■ 무료상담: 02-544-1614

<본 자료내용은 정보제공자에게 있습니다. 자료제공 : 드림클리닉>

조인스닷컴(joins.com)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