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비디오>트뤼프/노스탤지아/내일로 흐르는 강/2다이4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43면

▶트뤼프 원제:Les Truffes 『레옹』의 장 르노가 킬러에서 사기 권투선수로 변신,전형적인 프랑스 코미디를 보여준다.패트릭은 내기시합에 출전해 생활비를 버는 3류 무명복서.어느날 저질 사기꾼 나다니엘을 만나 함께 해변으로 떠난 패트릭은….감독 베르나르 노에.

<드림박스> ▶노스탤지아 원제:Nostalgia 『희생』『솔라리스』를 만든 러시아 영상시인 안드레이 타르코프스키의 83년칸영화제 3개부문 수상작.베토벤의 『환희의 송가』와 베르디의 『레퀴엠』이 아름다운 화면 위로 흐른다.러시아 작가 안드레이 고르차코프는 18세기 이탈리아로 유 학온 노예 출신의 작곡가 소스노프스키의 생애를 연구하기 위해 이탈리아를 찾는다.

<우일> ▶내일로 흐르는 강 55년부터 93년까지 우리 사회를 배경으로 동성애라는 금기시된 장르를 깔끔하게 다뤘다.『자유부인』으로 「올해의 좋은 영화상」을 받으며 데뷔한 박재호 감독의 야심작.영화감독을 꿈꾸며 가족과 떨어져 살고 있는 정민은 우연히 들른 바에 서 승걸을 만난다.이대연.김예령.이인철.명계남.양희경등 연극계 중진들이 대거 출연했다.

<사진.스타맥스> ▶2 다이 4 원제:To Die For 유명한 앵커 우먼을 꿈꾸는 한 소도시 여성의 야심을 그린 블랙 코미디.『아이다호』의 구스 반 산트 감독의 화제작.톰 크루즈의아내로 『파 앤드 어웨이』에 출연했던 니콜 키드먼은 이 영화로골든 글로브 코미디부문 여우주연상을 받았다 .

<사진.시네마트> ▶돌아온 영웅 홍길동 허균의 『홍길동전』을바탕으로 연극인 윤석화가 기획.제작.성우 3역을 맡아 박진감 넘치는 만화영화로 재현했다.김민종.채시라.윤석화.노영심등 더빙진도 쟁쟁하다.

▶대부지가 원제:大富之家 3대가 모여 사는 대가족 집안에서 서로 갈등을 겪던 가족들이결국 사랑을 되찾는다는 드라마.장궈룽.량자후이.위안룽이등 홍콩스타들이 대거 등장한다.

<새한>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