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 한국모의국제회의 참가자 뽑습니다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오는 8월25,26일 이틀간 한국모의국제회의(KIMC-Korea International Model Congress)가 열린다. 이 행사를 주최하는 중앙영어미디어 길정우 대표는 ‘글로벌 리더’양성을 그 첫 번째 목적으로 꼽았다. “글로벌 리더가 되기 위해서는 다양한 국가의 문화와 사회, 정치제도를 이해함으로써 국제적 감각을 넓혀 나가야 한다.” 참가 학생 대부분이 유학을 준비하는 외고 학생임을 감안, 국제적 시야 확보가 가장 시급한 과제라는 것.
  연세대 위당관·연신원 대강당에서 열리는 이번 2008 KIMC에서는 미 상·하원을 비롯해 G8·WEF(World Economic Forum)·WEC(World Environment Conference)·WHA(World Health Assembly) 등 국제회의가 모두 영어로 재현된다. 300여명의 학생들이 참여할 예정이며 각 소위원회별로 지구온난화, 조류독감, 대체에너지 등과 관련된 안건을 심의하고 의결한다.
  길 대표는 “우리나라 학생들은 입시 위주로 공부를 하다보니 토론문화에 취약한 것이 사실”이라며 “이번 대회는 본인이 소속된 국가나 단체 입장에서 의견을 개진함으로써 자연스럽게 토론을 통한 의사결정 과정을 체험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 행사에 참여하는 모든 학생에게는 중앙영어미디어에서 발급하는 공식 인증서가 수여되며, 토론실력이 돋보이는 최우수 학생 4명을 선정해 호주대사관에서 수여하는 호주 왕복 항공권 등 부상을 준다. 또 대회 프레스센터에 소속된 10명의 학생기자는 IHT-JoongAng Daily에서 진행하는 인턴십 프로그램에 우선적으로 참여할 수 있다.
  중앙일보 프리미엄 홈페이지(www.jjlife.com)를 통해 300명의 참가자를 선착순으로 모집 중이다.

▶ 모집기간: 일반위원 8월 5일까지 / 의장단 7월30일까지
▶ 모집대상: 모의국제회의에 관심 있는 전국의 고교생
▶ 모집인원: 각 커미티별 30명(총 300명 선착순 선발)
▶ 참가자발표: 일반위원 8월 7일 개별 공지 / 의장단 8월2일 개별공지(8월4일 의장단 미팅)
▶ 주최: 중앙영어미디어
▶ 주관: 중앙일보프리미엄미디어(주), YCIS(Youth Congress of International Studies)
▶ 후원: 호주대사관, 연세대학교, GS강남방송, 솔에듀어학원
▶ 문의 및 접수: 02-6262-5632, 중앙일보 프리미엄 홈페이지(www.jjlife.com)

ADVERTISEMENT
ADVERTISEMENT